[기획] 여름 휴가철...다이어트 필승 전략은?
[기획] 여름 휴가철...다이어트 필승 전략은?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6.07.1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탄탄한 비키니 라인이나 군살 없는 래시가드 핏을 위한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이 한창이다.

또 최근에는 마른 몸매보다는 건강미가 강조됨에 따라 다이어트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위해서는 무조건 굶기 보다는 균형 잡힌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그리고 고단백 저칼로리 중심의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슬리밍 제품과 같은 기능성 식품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균형 잡힌 식이요법 시작하는 게 중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섭취도 도움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자신에 체질에 따른 균형 잡힌 식이요법이다.

우선 평소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동시에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즐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체지방 분해 촉진에 효과적인 블랙푸드 ‘검은콩’은 단백질과 사포닌 성분을 함유해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하시키고,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더불어 검은콩은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발생하기 쉬운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검은콩과 검은깨를 섞어 미숫가루를 만들어 마시면 속이 든든해지고 식욕이 저하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 꾸준히 병행하며 군살 없는 라인 만드는 데 집중

탄력 있는 비키니 라인을 위해서는 체중 감량도 중요하지만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 것도 좋다.

특히, 무리한 운동으로 급격히 체중을 감량하면 이내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며 군살을 빼고 라인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게 도움이 된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필라테스 등을 통해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둘 다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체지방 관리에 효과적인 슬리밍 앰플

여름 휴가지에서도 탄력 있는 라인을 뽐내기 위해서는 여행 파우치에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수 있는 슬리밍 앰플을 챙겨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하루 중 신체 대사가 활발하게 깨어나는 오전이나 운동 전 후에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