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남녀 취준생을 위한 면접 구두 선택법은?
[기획] 남녀 취준생을 위한 면접 구두 선택법은?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7.05.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형지에스콰이아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2017년도 상반기 공채 취업 시즌, 서류 전형에 합격한 취업 준비생들은 기쁨을 맛보기도 전에 면접을 앞두고 고민이 많다.

특히, 면접용 정장, 구두, 헤어, 메이크업 준비 등은 남녀 취업 준비생들에게 적지 않은 경제적 부담까지 주고 있다.

10일 형지에스콰이아의 제화브랜드 에스콰이아는 고민 많은 남녀 취업 준비생을 위해 스타일과 기능성 모두 갖춘 ‘면접용 구두’ 선택법을 추천했다.

男, 키높이 구두로 수트핏을 최대한 살려 수트 맵시 극대화

트렌드에 민감하고 스타일에 신경 쓰는 비즈니스맨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은 키높이 구두이다.

하이힐에 익숙한 여성들과 달리 남성들은 키높이 구두가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불편할 수 있다. 특히 정장 구두를 처음 접하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더욱 그렇다.

에스콰이아의 키높이 구두는 겉으로 보이는 3.5~4.0cm 굽에 2.5cm의 안창을 더해 키가 6~6.5cm 커지는 효과를 연출하지만 일반화와 디자인 차이가 거의 없어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발등이 좀 더 여유로운 더비 스타일과 가벼운 몰드창, 넓은 폭의 구두 골로 제작해 일반화만큼 착화감이 가볍고 편안하며, 걸을 때 발생하는 충격까지 효과적으로 흡수해준다.

또한 남성 취업 준비생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과 컬러로 다양하게 구성, 본인의 취향에 맞게 수트 맵시를 살리면서, 세련미를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

女, 무지외반 전용 펌프스로 세련되고, 편안한 면접 패션 완성

최근 비즈니스룩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발이 편한 구두를 찾는 여성 취업 준비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여성 지원자에게는 최근 에스콰이아에서 출시한 무지외반 전용 펌프스가 제격이다.

무지외반 전용 펌프스는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휘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무지외반증’에 특화된 구두인 만큼 특수 구두 골을 사용, 발을 조이지 않아 오랜 시간 신어도 불편하지 않다.

뿐만 아니라 신발 앞 부분에 충분한 공간을 두고 설계되어 발가락을 압박하지 않고, 신발 전체에는 신축성이 좋은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착화감이 좋다. 밑창에는 돌기가 있는 고무창을 적용해 접지력을 높여 미끄러움을 방지한다.

기존 기능성 신발들과 다르게 구두 디자인이 투박하지 않아 단정하면서 세련된 비스니스룩 아이템을 선호하는 여성 취업 준비생에게 잘 어울린다.

형지에스콰이아 관계자는 “정장 구두는 완벽한 면접 패션 완성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지만, 구두에 익숙하지 않은 취업 준비생이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며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에스콰이아 구두가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에게 합격률을 높이는 행운의 아이템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