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KAI,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전예빈 기자
  • 승인 2016.09.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항공우주산업

[파이낸셜리뷰=전예빈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지난달 30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6년도 노사문화 대기업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진주지청 대회의실에서 진주고용노동지청 이경구 지청장과 고용노동부 이준희 근로개선지도과장, KAI노동조합 이희권 수석부위원장, KAI 경영지원총괄 이학희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사업은 고용노동부가 노사 파트너십을 통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지원함으로써, 해당 기업의 우수 노사문화를 사회저변에 확산해 기업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KAI는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종합업체로서,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상호 존중과 화합의 노사문화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2013년에 이은 두 번째 선정이다.

이경구 지청장은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선도기업이며 관내 대표기업인 KAI의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은 노동조합 정상욱 위원장 및 조합간부, 조합원들의 성숙한 노사문화 의식이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라며 축사했다.

이에 KAI 경영지원총괄 이학희 상무는“항공산업의 발전에 따른 관내 산업지형의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노사간 지속적인 화합과 상생의 선진 기업문화를 유지·발전시켜 지역 노사안정에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