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필러’시장 출사표 던져...보유 히알루론산 특허기술 집약
일동제약, ‘필러’시장 출사표 던져...보유 히알루론산 특허기술 집약
  • 전예빈 기자
  • 승인 2016.09.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일동제약

[파이낸셜리뷰=전예빈 기자] 일동제약은 자체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식약처 품목허가를 얻으며 필러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5일 일동제약은 제품명과 라인업과 디자인 등을 확정하고 개발 마무리 절차를 거쳐 이르면 다음 달 해당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필러 제품의 허가를 위해 중앙대학교 피부과 김범준 교수팀과 임상을 진행했으며, 자체적으로도 다수의 임상을 실시해 제품력을 자신하고 있다.

일동제약 측은 필러의 가장 큰 강점은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원료 제조기술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일동제약은 고도의 세균배양기술과 물질분리정제기술을 적용, 기존 원료에 비해 분자량과 순도가 높은 고품질, 고생산성의 히알루론산 원료를 개발한 바 있다.

특히, 독자적인 분자량 조절기술 및 미생물 배양을 통한 히알루론산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초저분자부터 초고분자에 이르는 다양한 분자량의 히알루론산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

이미 청주공장에 EU-GMP 수준의 히알루론산 전용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다양한 분자량의 히알루론산을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일동제약은 저분자량에서 초고분자량에 이르는 히알루론산 원료의 생산방법에 대한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허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중국과 유럽 등으로 진출하기 위한 인허가 절차에 들어갔으며 특히 미국FDA 승인에도 도전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