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가성비 좋은 ‘셀프 멋내기 아이템’ 인기”
[기획] “가성비 좋은 ‘셀프 멋내기 아이템’ 인기”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7.07.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최근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 대신에 제품의 질과 가격을 고려해 소비의 가성비와 만족도를 세심하게 따지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뚜렷하다.

특히,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주기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헤어샵이나 고가의 메이크업샵을 대신해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셀프 멋내기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소중한 내 자신을 위한 케어에 소홀하지 않으면서도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의 제품으로 가성비까지 챙기는 ‘셀프 뷰티족’들이 뷰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셈이다.

손쉽게 하는 기분 전환! 셀프 헤어 염색&메이크업

계절의 변화에 맞추거나 기분 전환을 위해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의 변화이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과 긴 시술 시간으로 인해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최근 전문 샵에서 스타일링을 받은 것처럼 완성도 높은 스타일링이 가능한 셀프 헤어 아이템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밝은 톤의 깊고 풍성한 컬러를 연출할 수 있는 려(呂)의 ‘우아채 멋내기 새치크림’은 흑갈색, 짙은갈색, 자연갈색, 밝은갈색 등 기본컬러부터 초콜렛브라운, 오렌지브라운, 버건디와인, 아주밝은갈색 등 최근 유행하는 컬러까지 8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새치염색이 가능한 제품이다.

천연유래 고보습 홍화꽃씨오일추출물인 홍윤채가 모발을 매끈하게 코팅하여 모발의 수분 감을 높여주고, 제품에 내장된 ‘우아채 매니큐어 세럼오일’은 염색 모발에 즉각적인 영양과 윤기를 부여해 마치 매니큐어를 한 듯 보다 선명하고 빛나는 모발로 케어해준다.

아울러 암모니아, 동물성, PPD, 광물성오일, 향료를 배제한 5無 처방으로 자극적인 냄새 없이 집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셀프 염색이 용이한 부드러운 크림으로 균일한 염색이 가능하다.

여름에는 시원함을 강조한 업스타일 헤어를 시도하는 여성들이 많다.

쿠션 타입의 헤어 메이크업 제품인 려(呂)의 ‘헤어쿠션’은 외출 전 스타일링 단계에서 신경 쓰이는 헤어 라인, 머리 숱이 적은 이마, 비어 보이는 정수리 부분에 자연스럽게 색을 입혀 얼굴라인을 또렷하게 살려준다.

두피에 밀착력을 높여 사용 후 24시간 동안 색상이 유지되며,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여름철 물놀이와 땀에도 번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백자인, 동백, 녹차, 인삼, 천궁, 매실, 콩 등 7가지 한방성분을 함유하여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하며, 짙은갈색, 자연갈색 중 모발 색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3분의 두드림으로 매일매일 완벽한 셀프 메이크업

간혹 특별한 날에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으면 화사하면서도 내추럴한 피부 표현에 감탄하는 여성들이 많다.

집에서 셀프로 하려고 하면 과한 욕심에 화장은 계속 두꺼워지기 마련. 이럴 땐 셀프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스마트한 뷰티 디바이스로 손쉽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메이크온의 ‘메이크업 인핸서’는 피팅 모션(메이크온의 독자적인 기술로, 얼굴 곡면을 따라 최적의 힘으로 두드리는 수직 진동 모션)이 메이크업 제형을 보다 더 얇고 고르게 도포해 아티스트의 손길이 닿은 듯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어플리케이터만 교체하면 메이크업부터 마사지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손 대비 완벽하게 밀착 커버되는 ‘에어셀 퍼프’와 윤기 있고 자연스러운 글로우 스킨을 표현해주는 ‘스킨셀 퍼프’, 스킨케어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고, 쿨링 효과로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도자기 마사저’까지 3가지 어플리케이터로 구성됐다.

물놀이 후에도 완벽한 눈썹! 지워지지 않는 셀프 브라우 틴트

물놀이 후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바캉스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 있다.

올해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된 에뛰드하우스의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는 더욱 강력해진 착색력으로 바르고 떼어내면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이 유지 되어 오랜 시간 눈썹을 그릴 필요가 없는 아이브라우 젤 틴트다.

이전에 비해 더욱 매끄러운 발림성과 부드럽게 제거되는 마무리 감으로 혼자서도 사용하기 편하고, 헤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브라운, 라이트 브라운, 그레이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레드 브라운 등 총 6가지 컬러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