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2017 IDEA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넥센타이어, ‘2017 IDEA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7.07.2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넥센타이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한 것은 상용 제품인 ‘엔페라 AU7’과 미래 지향적 콘셉트 타이어인 ‘Breathre’(브래셔)이다.

‘엔페라 AU7’은 고급 세단을 타겟으로 개발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최근 북미 시장에 출시했으며 국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고속에서도 뛰어난 주행안정성과 핸들링, 브레이킹 성능을 자랑하며 주행 시 발생하는 타이어소음을 저감시킨 것이 특징이다.

브래셔는 공기 정화 콘셉트 타이어로 최근 심각해지는 대기오염 및 미세먼지 등의 환경 문제에 기여하고자 개발됐다.

아울러 타이어 내부에 공기 정화 필터를 내장해 대기의 오염된 공기 및 미세먼지까지 걸러 정화된 공기를 배출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이어 업계가 환경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IDEA에서 콘셉트 제품 뿐만 아니라 상용 제품이 본상을 수상한 것은 넥센타이어의 제품 경쟁력을 입증 한 것”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은 물론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