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합참의장에 정경두 대장 내정
文대통령, 합참의장에 정경두 대장 내정
  • 이성민 기자
  • 승인 2017.08.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공군참모총장에 각각 김용우 이왕근 중장 임명

[파이낸셜리뷰=이성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군 인사를 단행했다. 합동참모본부 의장에 현(現) 공군참모총장인 정경두 대장(공사30기)이 내정됐다.

정 대장이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할 경우 국방부 장관을 역임한 이양호 전 합참의장에 이어 역대 두 번째 공군출신 합참의장이 된다.

또 육군참모총장에는 대장으로 진급한 현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인 김용우 중장(육사39기)이,  공군참모총장은 현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인 이왕근 중장(공사31기)이 임명됐다.

이와 함께 연합사부사령관에는 현 3군단장인 김병주 중장(육사40기)이, 육군 1군사령관에는 현 3군사령부 부사령관인 박종진 중장(3사17기)을, 육군 3군사령관에는 현 2군단장인 김운용 중장(육사40기)을, 육군 2작전사령관에는 현 8군단장인 박한기 중장(학군21기)을 각각 대장 진급시켜 임명했다.

이번 진급 및 보직 내정자는 국군 통수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할 예정이다. 중장급 이하 후속 인사는 9월 중에 시행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번 인사에 대해 “고도화되고 있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비하고 안정속에서 국방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연합 및 합동작전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군 내에서 신망이 두텁고 올바른 도덕성을 갖춘 인물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육군의 경우 서열과 기수 등 기존 인사 관행에서 탈피해 출신 간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능력 위주의 인재를 등용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