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盧 재수사 요구한 한국당 향해 “추한 입 다물라”
하태경, 盧 재수사 요구한 한국당 향해 “추한 입 다물라”
  • 이성민 기자
  • 승인 2017.09.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바른정당

[파이낸셜리뷰=이성민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24일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 재수사를 요구하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추한 입을 다물기 바란다”라고 비판했다.

앞서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20일 “부부싸움 끝에 권양숙씨가 가출하고, 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노무현의 자살이 (왜) 이명박 때문이란 말인가”라고 글을 남겨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이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반발하자 자유한국당은 ‘노 전 대통령 뇌물사건 재수사’를 들고 나왔다.

이를 두고 하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인을 상대로 무슨 재수사란 말인가, 한국당이 떠들면 떠들수록 적폐청산 구호만 더 요란해질 것”이라며 “느닷없이 노무현 전 대통령 가족의 금품수수 사건을 끄집어내 물타기를 하고 나선 한국당 또한 한심스럽기 짝이 없다”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서도 날을 세웠다. 이번 사태를 통해 “‘MB 심판과 노무현 재수사’ 양 극단의 구태 정치가 어떻게 적대적 공생을 하는지 잘 드러난다”며 “박원순 서울시장이 구체적인 증거도 없이 추측만을 근거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하고, 방송에 나와 ‘정치보복’ 운운했다. (이는) MB를 본인 선거 재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양 진영이 적폐청산 대 정치보복 프레임을 펼쳐놓고 입씨름을 벌이기 시작하면, 국정원 개혁이라는 본질은 사라지고 정치공방만 남게 된다”라며 “그 피해는 오로지 국민에게 돌아간다”라고 지적했다.

정부 여당을 향해선 “오만의 칼날을 칼집 안으로 도로 집어넣기 바란다”라며 “적폐청산 구호 하나로 온 세상을 다 뒤덮으려고 하면 일은 안되고 문제만 꼬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