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검찰 수사 결과 존중”...대국민 사과
KAI “검찰 수사 결과 존중”...대국민 사과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7.10.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1일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이번 수사 결과를 존중하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체계를 갖추는 계기로 삼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검찰은 5000억원대 분식회계를 주도하고 협력업체 지분을 차명 소유한 혐의 등으로 하성용 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표를 비롯해 총 12명을 기소했다는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KAI는 “믿고 성원해 주신 국민 여러분 그리고 주주·투자자·고객·협력업체 여러분께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를 드린다”며 “고객과 주주·협력업체들이 염려하는 경영 및 사업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빠른 경영 정상화와 시장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 항공·방위산업에 주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기업으로서 엄격하고 더 높은 잣대로 사업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강한 군대를 위해 국가가 부여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첨단 국방력 강화와 국가 경제발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국민의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KAI는 지난 10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조원 전 감사원 사무총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김 내정자는 “KAI가 조직적으로 나쁜 일을 한 것은 아니다”라며 “일부 인사들의 일탈이 국민들의 신뢰를 떨어뜨리게 한 것이며, 이러한 일탈을 제거하면 옛날에 사랑받던 KAI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