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제2회 세계한글작가대회’ 실시
동서식품, ‘제2회 세계한글작가대회’ 실시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6.09.23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동서식품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동서식품은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제2회 세계한글작가대회’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펜클럽 한국본부에서 주최하는 제 2회 세계한글작가대회는 세계 18개국의 문인, 한글학자와 전문가, 시민 등 총 5천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한글문학 컨퍼런스다. 행사는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경주에서 열렸다.

동서식품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역대 수상자 4명과 제 13회 동서문학상 멘토링 게시판 우수 참가자 4명을 선정해 세계한글작가대회 참관을 지원했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한글문학, 세계로 가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3박 4일의 행사에서 다양한 문학 강연과 한글문학 관련 발표, 공연 등을 함께 경험하며 문학 멘토와 멘티 관계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문학 멘토로 참여한 역대 수상자들은 모두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통해 등단한 작가들로 대회 기간 동안 예비 작가들에게 문학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세계한글작가대회 참관을 통해 참가자들이 문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히고 열정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은은하고 향기로운 커피 향기를 닮은 다양한 문화활동을 진행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