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공부방 건강한 여름나기’ 봉사활동 전개
CJ그룹, ‘공부방 건강한 여름나기’ 봉사활동 전개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6.07.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CJ그룹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CJ그룹이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CJ그룹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지난달 말부터   2200여 CJ 임직원들이 300개 공부방(지역아동센터)을 방문, 위생청결봉사(대청소)를 하고 여름 별미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는 미세먼지 등 공기오염 문제가 심각해지고, 식중독 등 위생환경에 대한 주의 또한 필요한 여름철을 맞아 공부방에서 지금 가장 필요한 활동 위주로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됐다.

또 평소 공부방 인력만으로는 쉽게 하기 힘든 묵은 먼지 및 미세 먼지, 위생을 위한 화장실과 주방의 곰팡이 제거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아울러 공부방 규모에 따라 4명에서 8명의 CJ 임직원이 방문해 대청소를 한 후에는, CJ제일제당 식품을 활용한 시원한 냉면과 닭 강정 등 입맛을 돋우기 위한 여름별미를 제공하면서 공부방 아이들과 선생님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CJ그룹은 이번 여름철 위생안전 봉사활동 외에도 명절 기간에는 명절밥상 봉사활동,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특식을 함께 즐기는 파티, 연말에는 김장을 함께 하고 만두, 떡갈비 등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요리봉사를 진행하는 등 연중 각 시기에 맞게 공부방 아동 대상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지속성, 비즈니스 연계, 임직원 참여’의 3대 사회공헌 원칙 아래 그룹 및 계열사 차원의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아동과 청소년의 여름 건강관리처럼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및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