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인 맥도날드는 올림픽 기념 매장인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 방문객이 개점 10일 만에 8만1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빙상 경기장이 모여 있는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에 세계 최초로 햄버거 세트 모양 매장을 짓고,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에 맞춰 9일 문을 열었다.
설 연휴를 이용해 올림픽 경기를 직접 보러 온 가족 단위 관람객이 대폭 늘면서, 설 연휴 동안에만 4만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아울러 매장 앞 대형 후렌치 후라이 박스에는 매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인증샷(인증사진)’ 명소로도 떠올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오픈 전부터 독특한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은 맥도날드의 햄버거 세트 모양 매장은 개점 첫날부터 예상보다 2배 이상의 방문객이 몰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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