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리뷰] LH 전혁직 직원들, 부동산 개발 회사 차려 조직적 투기
[부동산리뷰] LH 전혁직 직원들, 부동산 개발 회사 차려 조직적 투기
  • 윤인주 기자
  • 승인 2021.06.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이낸셜리뷰 DB
사진=파이낸셜리뷰 DB

[파이낸셜리뷰=윤인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전현직 직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정황 때문에 국민적 분노가 일어난 가운데 이번에는 부동산 개발 관련 회사까지 설립해 조직적으로 투지한 정황이 포착됐다.

내부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개발 관련 회사까지 설립해서 조직적으로 투자를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민적 분노는 극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개발회사까지

정부 합동 특별수사본부를 이끌고 있는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28일 정례기자간담회에서 전현직 LH 직원과 친인척 그리고 지인 등 수십명이 부동산 개발 관련 회사를 별도로 설립해 조직적으로 투기한 정황을 확인해 따로 수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LH 전현직 직원들이 공인중개사와 결탁해 성남 재개발 지역을 투기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LH 전·현직 직원과 관련해 경기남부경찰청이 부동산 개발업체 설립을 통한 조직적 투기, 성남 재개발지역 투기 등 두 갈래로 수사하고 있다.

LH 직원들이 재직 중 얻은 내부정보를 이용한 것이다. 아직까지 고위직 가담 정황은 포착하지 않았지만 부패방지법 위반사항이기 때문에 구속수사를 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있다.

투기 지역은 3기 신도시 등 경기도 재개발 지역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승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국장은 “기존 수사 중에 확인이 되서 별건으로 수사 중이고, 관련자에 대한 소환조사도 이뤄지고 있다”며 “구체적인 지역이나 전체 투기금액 등은 더 수사를 해보고 알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표 전 비서관 내사 착수

이와 더불어 특수본은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경질된 김기표 전 청와대 비서관에 대해서 내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는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김 전 비서관 부부 등을 부동산실명법 위반 혐의로 국수본에 고발했기 때문이다.

김 비서관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돼 경기남부경찰청에 사건을 배당하고 내사에 착수한 것이다.

김 전 비서관이 신고한 부동산 재산은 91억2000만원인데, 이 중 금융 채무만 약 56억원에 달해 대출을 통해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