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리뷰] 위드 코로나? 위드 마스크!!!
[소셜리뷰] 위드 코로나? 위드 마스크!!!
  • 전민수 기자
  • 승인 2021.09.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방역 당국은 10월말이나 11월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 것으로 예측하면서도 마스크는 항상 써야 한다는 위드 마스크를 강조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완화하면서 단계적으로 회복시키겠다는 입장이지만 위드 코로나로 방역지침이 변경돼더라도 마스크는 여전히 써야 한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8일 춘추관에서 기자들에게 “‘위드 코로나’는 마스크를 벗는 것이 아니다”며 “‘위드 코로나’는 더불어 ‘위드 마스크’라는 점을 한번 강조드리고 싶다”고 언급, ‘위드 마스크’를 이야기했다.

실내서 마스크 벗는 것은 마지막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전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서 “위험도에 따라 거리 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는 게 필요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실내 마스크 방역 수칙은 제일 마지막까지, 더 안전해질 때까지 지키는 게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실내 마스크 방역 수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로 미접종자가 상당히 있기 때문이다.

결국 핵심은 위드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환하더라도 위드 마스크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10월 말이 되면 전 국민 70% 완전접종이 이뤄지고 2주간의 기간이 경과된 1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들을 검토할 수 있는 상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