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리뷰]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내정
[금융리뷰]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내정
  • 윤인주 기자
  • 승인 2021.12.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근 KB국민은행 신임 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 신임 행장

[파이낸셜리뷰=윤인주 기자]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추전위원회’를 열고 신임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이 내정됐다고 1일 밝혔다. 허인 행장이 12월 임기 만료에 따른 조치다.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년으로 그룹내 계열사 대표이사 임기 사례와 동일하다. 허 행장은 KB금융지주 부회장으로 승진·이동한다.

이 후보자는 은행 영업그룹대표(이사부행장), 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전무) 및 지주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그룹내 주요 직무를 두루 거치며 다양한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현장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영감각과 비전 보유

이 후보자는 그룹의 주요 안건을 논의하는 회의체인 경영관리위원회 멤버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직 운영 전반에 대한 경영감각과 비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MZ(밀레니얼과 Z세대의 합성어)세대와 디지털 세대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추위 관계자는 “후보자는 KB국민은행의 ‘No 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도약 및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의 양·질적 성장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실행력과 혁신 역량을 겸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빅블러(업권 간 경계가 무너지는 현상) 시대에 그룹의 시장지위 공고화와 디지털 경쟁력 강화의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역동적인 조직으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이재근 이사부행장을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은행이 사회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한국의 은행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의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직원과 협심해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