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자선 모금 행사 ‘맥해피데이’ 진행
맥도날드, 자선 모금 행사 ‘맥해피데이’ 진행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6.12.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맥도날드코리아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맥도날드는 지난 9일 사내 자선 모금 행사인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열고 총 2억 80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한국RMHC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맥해피데이는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한국RMHC의 기금 모금을 위해 매년 맥도날드가 진행하는 자선 행사다.

맥도날드는 올해 맥해피데이 수익금에 자사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의 연간 판매 수익금 일부를 더해 총 2억 80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한국RMHC는 13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지 내 한국의 첫 번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착공식을 개최하고, 내년 상반기 중 완공을 앞두고 있다.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오랜 투병으로 장기간 입원생활을 해야 하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편히 머물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아울러 같은 날 착공식에 이어 진행된 어린이병원 환아들을 위한 백일장 시상식, 시낭송 대회, 크리스마스 파티 등의 행사에는 맥도날드 양산DT점에서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250인분의 해피밀을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 1974년 설립된 RMHC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전 세계 63개국과 연결해 일하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재단이다. 맥도날드는 한국RMHC의 후원사로서 해피밀을 판매할 때마다 50원씩을 적립해 기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