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 리뷰] SSG‧SPC‧하이트진로‧아성다이소‧농심‧매일유업
[신제품 오늘 리뷰] SSG‧SPC‧하이트진로‧아성다이소‧농심‧매일유업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3.10.1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SSG는 저당 제품 트렌드에 발맞춰 양념육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SPC 베스킨라빈스는 최근 ‘그래이맛 어워드’ 1등 수상작과 전통강자를 둘다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가을을 맞아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아성다이소는 밀폐용기류와 커팅도구로 구성된 ‘네오플램’ 시리즈를 선보였다. 농심은 소금빵‧초코빵 라인업의 베이커리 스낵 제품을 출시하고 매일유업은 네스프레소와 콜라보해 오트 라떼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SSG

SSG닷컴은 트렌드를 반영한 양념육 단독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제품은 수도권 중심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당을 없애거나 줄인 제로‧로우슈거 등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이를 돼지고기에 접목한 ‘저당 양념육’과 극소량만 나오는 특수부위 희소성을 바탕으로 맛집 대표메뉴로로 자리잡은 ‘닭목살구이’를 협력업체와 공동 개발해 판매한다. 

먼저 당을 적게 넣은 ‘저당’ 양념을 활용한 무항생제 한돈 상품 3종은 ▲돼지주물럭 ▲칼집 돼지왕구이 ▲돼지갈비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파인애플‧건포도‧배‧양파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1년여간 수십번의 소스 개발과정을 거쳐 당을 줄인 특제 간장소스를 별도 개발했으며, 100g 기준 당류가 2g 이하로 다른 제품과 비교해 절반 넘게 적다. 

고기와 양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양념육 ‘본질’에 충실한 상품을 만들고자 국내산 무항생제 한돈을 원료육으로 선별했으며 향후 소고기 양념육으로 상품군을 확대하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저당소스까지 개발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닭 특수부위 중 인기가 높은 ‘닭목살구이’ 신상품 2종도 눈길을 끈다. 목살은 닭 한마리당 약 80g만 얻을 수 있는 극소량 부위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입소문을 타며 유명 맛집 대표 메뉴로까지 자리잡았다. 제품은 ‘소금구이’와 ‘매콤구이’로 구성됐으며 얼리지 않은 냉장 상품으로 가정에서 바로 조리가능하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고객 취향에 따라 다양한 양념육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 단독 상품을 당일 시간대 지정 ‘쓱배송’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SPC
/사진=SPC

#SPC

SPC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왕중왕을 가리는 10월 ‘배라왕’ 프로모션을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0월 ‘배라왕’은 배스킨라빈스 2가지 플레이버 중 투표를 통해 가을에 제격인 아이스크림을 가리는 특별 프로모션이다. 후보는 ▲10만명의 레시피 응모와 65만명의 투표로 선정된 ‘그래이맛 어워드’ 1등 수상작이자 10월 이달의 맛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바닐라와 초콜릿에 아몬드까지 더한 최강 조합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이다. 
 
투표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두가지 플레이버를 모두 경험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혜택이 구성됐다. 

투표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또는 ‘아몬드 봉봉’을 포함해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할 경우, 기본 3000원 혜택과 함께 해피앱 스캔시 적용되는 2000원 추가 혜택을 부여한다. 

이외에도 투표 참여자에게는 10월 이달의 맛 대상 싱글레귤러를 싱글킹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며, 20일부터는 최종 우승 제품에 투표한 소비자에게 31일까지 사용가능한 이달의 맛 ‘싱글레귤러 1+1’ 쿠폰을 지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참여로 탄생한 10월 이달의 맛과 더불어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플레이버를 즐겨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의 ‘배라왕’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신흥 강자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과 전통의 강호 ‘아몬드 봉봉’ 중 최강 플레이버를 뽑는 투표를 통해 나의 아이스크림 취향을 마음껏 표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청정 라거-테라’가 가을을 맞아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입었다. 

12일 하이트진로는 출시 후 누적 판매 41억병을 돌파한 테라의 병‧캔‧페트 전 제품의 디자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훨씬 높인 것이 특징이다. 테라의 아이덴티티(identity)인 방패형 라벨과 삼각형 심벌, 로고폰트를 더욱 심플하게 표현했다. 

새로운 디자인은 라벨 면적을 기존 대비 10% 확대하고 최적의 비율로 로고를 적용했다. 테라의 상징인 삼각형의 크기도 키우고, 상단을 열어 개방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크 그린 컬러를 적용해 시원상쾌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구현해 로고의 시인성을 극대화했다.

하이트진로는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테라 히든 럭키 라벨(Hidden lucky label)’을 한정 운영한다. 

해외에서 영화‧게임‧제품 등에 메시지를 숨겨 놓는 이스터에그(Easter egg)에서 영감을 받은 이벤트는 테라의 차별점 중 하나인 ‘호주산 맥아 100%’에서 착안해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이자 행운‧부‧평화를 상징하는 ‘캥거루’를 병맥주 라벨 속에 숨겨놓았다. 

히든 럭키 라벨이 부착된 테라는 0.1%의 확률로 얻을 수 있어 술자리에서 새로운 재미를 더 할 것이라 사측은 기대했다. 테라 히든 럭키 라벨은 10월초부터 일반 음식점‧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 판매하는 중병 맥주(500㎖)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테라다움’을 선사하고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하고 이를 기념해 테라 히든 럭키 라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세 맥주로서 소비자 접점에서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에서는 밀폐용기류와 커팅도구 40여종으로 구성된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밀폐용기류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해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넣어 조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클릭 내열유리찬통’은 손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뚜껑에 원터치 버튼을 적용했으며, ‘마이스토리지 내열유리찬통’은 4면 결착형 뚜껑으로 밀폐력이 강해 음식의 맛‧향 등을 오래 유지해 준다. ‘네오벤트 내열유리찬통’은 간편식을 즐겨 먹는 1인가구라면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으로, 전자레인지 조리 후 스팀홀 마개를 통해 뜨거워진 수증기는 내보내고 수분은 유지해준다. 

커팅도구류는 식도와 도마 등이 포함됐다. 

‘올스텐 식도’는 다양한 크기의 손잡이와 칼날을 일체형으로 만들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티타늄 식도’는 음식물이 쉽게 붙지 않도록 티타늄 코팅을 입혀 편의성을 높였으며 손잡이 부분에는 미끄럼에 강한 TPR 코팅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플램 도마’는 테두리 부분에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해 날카로운 칼날 사용시에도 바닥 밀림을 막아줘 안정감을 주며 양면으로 사용가능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로 잘 알려진 네오플램의 상품을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네오플램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 전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농심에서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빵부장은 ‘소금빵’과 ‘초코빵’ 2종으로,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은 빵을 모티브로 개발했다.

‘소금빵’은 버터를 베이스로 한 빵에 소금을 뿌려, 고소한 풍미와 짭짤함이 조화를 이룬 맛이 특징이다.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버터와 명품 천일염 게랑드소금을 사용했다. 

초코빵은 크루아상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린 것으로, 깊고 진한 초코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크루아상 모양으로 만들어 베이커리 스낵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작은 크기로 한입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평소 즐겨먹는 빵을 스낵으로 새롭게 해석해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향후 빵부장 브랜드로 다양한 베이커리 스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빵부장 소금빵은 오는 23일, 빵부장 초코빵은 12월 초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오트(귀리)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와 함께 새로운 오트 라떼 레시피를 제안하는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의 협업은 고객들의 SNS 후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시작된 것으로, 집에서 네스프레소 머신의 캡슐커피와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오트 라떼를 만들어 먹는다는 고객들의 레시피 후기에서 착안한 콜라보다. 

콜라보는 ‘잊지 못할 라떼 경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양사는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의 커피 머신 ‘버츄오 팝’ 및 우유거품기인 ‘에어로치노4’를 활용해 만드는 ‘미숫가루 비건 라떼’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레시피 영상에서 추천하는 네스프레소 커피는 오트 음료 혹은 우유와 함께 즐길 때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이 더욱 돋보이는 ‘비앙코 도피오 포 밀크’로,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가장 완벽한 비건 라떼 조합을 소개했다. 영상은 매일유업과 네스프레소 직영 네이버스토어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12일부터 31일까지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에서 어메이징 오트 1박스(오리지널, 언스위트 190mL X 24개) 구매시 라떼 레시피에 추천하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본품 1개를 100% 증정한다. 

또한 오는 17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는 매일유업의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네스프레소와 함께하는 오트 라떼 레시피를 소개하고, 구매왕을 위한 에어로치노4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스프레소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내년 1월까지 에어로치노4 구매시 한정수량으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어메이징 오트’는 매일유업이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 오트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아 선보인 100% 식물성 오트 음료 브랜드이다. 

올해 5월 국내 제조 오트음료 제품 기준으로 오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며,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커피와 잘 어울린다는 후문이다. 종류는 190ml 오리지널, 언스위트와 950ml 대용량 바리스타까지 3종으로 출시됐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인 ‘버츄오 팝’과 우유거품기인 ‘에어로치노4’는 누구나 훌륭한 수준의 라떼 혹은 카푸치노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버츄오 팝’은 네스프레소 버츄오만의 ‘바코드 브루잉’ 기술로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인식해 물의 양과 온도 등 최적의 조건에 맞춰 차원이 다른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회전 추출로 만들어진 크레마로 더욱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의 커피를 선사한다. 

‘에어로치노4’는 쉬운 조작으로 우유의 밀도와 온도 등을 다르게 설정해 원하는 레시피에 따라 우유 거품의 형태를 다양하게 만들 수 기기로, 집에서도 라떼와 카푸치노 등 커피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의 콜라보레이션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비건 식품인 오트 음료와 프리미엄 커피의 만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훌륭한 퀄리티의 다양한 커피 음료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