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여기 가볼까?…칵테일에 취하고, 트렌드 엿보고
주말에 여기 가볼까?…칵테일에 취하고, 트렌드 엿보고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02.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국순당‧GS25, 팝업 행사 및 트렌드 전시회 진행

부기우기 재즈바, 16일부터 트레비 토닉워터 플래그십 스토어
더 현대 서울, 23일부터 ‘818 데킬라’ 론칭 기념 팝업행사
aT센터, 16일부터 GS25 편의점 상품 트렌드 전시회 진행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주말동안 롯데칠성음료, 편의점 GS25, 국순당 등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다양한 전시‧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이들이 마련한 공간을 찾는 소비자들은 재즈와 함께 칵테일을 즐기는가 하면, 새로운 데킬라를 맛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을 열광케 했던 편의점 업계의 트렌드도 엿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주말이 끼어있는 16일부터 25일까지 이태원동에 위치한 ‘부기우기 재즈바’에서 트레비 토닉워터 라이브 토닉바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국순당은 다음 주말이 끼어있는 23일부터 3월7일까지 더 현대 서울에서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 국내론칭을 기념한 팝업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GS25는 16일부터 21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상품 트렌드 전시회를 연다.

/사진=롯데칠성음료
트레비 토닉워터 라이브 토닉바 플래그십 스토어 포스터.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재즈에 취하고 칵테일에 취하고

롯데칠성음료가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0일간 서울 이태원동에 위치한 ‘부기우기 재즈바’에서 ‘트레비 토닉워터 라이브 토닉 바(Live Tonic Bar)’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재즈와 함께 트레비 토닉워터로 제조한 칵테일과 하이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트레비 토닉워터 오리지널 제품을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의 네온사인과 제품 패키지의 체커보드에서 영감을 받은 경쾌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꾸몄으며, 재즈바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행사기간 동안 트레비 토닉워터로 만든 스페셜 칵테일 ‘트레비 아마로 토닉’과 함께 트레비 토닉워터와 잘 어울리는 스페셜 재즈 플레이 리스트로 구성된 재즈 공연도 즐길 수 있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트레비 토닉워터와 함께하는 순간을 담아낸 사진 또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하이볼 음주 문화가 유행함에 따라 즐거운 분위기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 외에도 ▲깨수깡 플래그십 스토어 ▲밀키스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세계적 모델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 /사진=국순당
세계적 모델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 /사진=국순당

#국순당
프리미엄 데킬라, 한잔 맛볼까나 

최근 새로운 주류 트랜드로 ‘데킬라’가 급부상하는 가운데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가 한국에 공식 론칭한다. 

국순당은 ‘818 데킬라’를 한국 최초로 소개하고 공식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한국 론칭을 기념하고자 오는 23일부터 3월7일까지 14일간 서울시 영등포구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 메인 행사장에서 론칭 기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818 데킬라와 818 데킬라 공식 레시피로 제조한 칵테일 3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818 데킬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818 데킬라 굿즈도 한정수량 제공한다.
 
818 데킬라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및 시음도 진행한다. 팝업기간 동안 매일 4회 개최되며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다음 주부터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 

이번에 한국 최초로 소개되는 ‘818 데킬라’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인플루언서인 ‘캔달제너’가 2021년에 출시한 데킬라 브랜드다. 

간단하게 즐기는 샷 이미지의 데킬라를 음미하며 즐기는 문화로 바꿔가고 있는 프리미엄 데킬라의 선도주자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주류로 손꼽힌다.

2021년 출시 이후 13개의 주류 시음대회에서 43개의 수상을 받을 만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닐슨 리서치 기준 2021년 신규 론칭 스피릿 부분 1위, 인스타그램 데킬라 팔로워 수 1위, 쉥켄 뉴스 데일리 선정 2021년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818 데킬라는 ▲블랑코(Blanco) ▲레포사도(Reposado) ▲아네호(Anejo) ▲에잇리저브(8 Reserve) 등 4개 제품이 생산되는데 8년 이상 재배된 블루 아가베(Blue Agave) 100%를 이용해 만든다. 각 브랜드별로 오크통에 짧게는 3주, 길게는 8년 가량의 숙성 과정을 거친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통주 기업으로 주류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고, 그동안 벨류와인을 국내에 꾸준하게 소개한 것 등이 계기가 돼 이번 818 데킬라를 한국에 론칭하게 됐다”며 “우리나라에서도 프리미엄 데킬라가 소개돼 다양한 주류문화가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 내부 전경. /사진=GS25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 내부 전경. /사진=GS25

#GS25
티베트여우 ‘무무씨’ 여기 계셨네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GS25 Product Show 2024 : GPS 2024)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는 전국 1만7000여 가맹점의 경영주 및 조력자와 국내외 많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로 25회차를 맞은 행사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여기서는 최신 소비 트렌드, 차별화 상품 전략, 디지털 솔루션, 새로운 콘텐츠 등 2024년 유통 트렌드 및 차별화 상품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협력업체로서는 전국 가맹점 경영주에 자신들의 상품을 미리 선보임으로써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 및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GPS 2024’는 크게 ▲웰컴존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NEW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으로 나눠진다. 점포 운영의 핵심 키워드인 O4O 서비스 운영 방안부터 상품 차별화 전략, 신상품 및 표준 진열, 신규 콘셉트 매장, 디지털 기술, 인센티브 제도 소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특히, 간편‧가공‧음료‧서비스‧라이프리빙 등 점포매출을 끌어올릴 핵심 카테고리의 혁신관 운영을 통해 올해 변화될 포인트와 세부 실행 방안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시식 코너를 통해 신상품을 즉시 맛볼 수 있다.

GS25는 고물가 시대 속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 및 프리미엄 상품 인기, 1~2인가구 확대에 따른 소규모 및 근거리 쇼핑 증가로 올해 상품 트렌드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와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으로 꼽았다.

‘소비 양극화 심화’ 전략에는 초저가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확대, 점보 사이즈 상품 다양화, 캐릭터 및 인기 IP 협업 강화, 한정판 및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추가 등 가심비에 이끌리는 1020세대부터 가성비에 주목하는 4050세대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세부 안이 소개된다.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 전략에는 실속형 간편식 개발, 요리 및 반찬 파우치 상품 확대, 신선식품 다양화, 소용량 및 대용량 사이즈 이원화 등 생활패턴 변화에 따른 신상품 출시를 강화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GS25는 경영주들의 견문 확대를 위해 유통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견학도 준비했다. 상품 트렌드 전시회가 열리는 양재동 aT센터에서 성수동으로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GS25의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 견학 및 성수동 핫플레이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 “상품 및 서비스 트렌드를 미리 선행함으로써 점포 운영 효율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 및 소비 패턴 변화 등을 빠르게 포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