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들과 함께 크는 한진…맞춤형 ‘원클릭PRO’ 런칭
사장님들과 함께 크는 한진…맞춤형 ‘원클릭PRO’ 런칭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02.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커머스 셀러 사업 성장주기 따른 맞춤 물류서비스 구현
원클릭택배와 달리 성장궤도 진입한 사업자 대상, 매년 진화
/사진=한진
온라인 택배 계약 서비스 '원클릭PRO' /사진=한진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한진이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 물류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온라인 택배 계약 서비스 ‘원클릭PRO’를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소규모 셀러들을 대상으로 하는 ‘원클릭택배’와 달리 월 택배물량 규모 500박스 이상의 물량을 출고하며 성장궤도에 진입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셀러들이 꾸준히 한진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한전은 셀러들이 사업 규모를 키워감에 따라 물량 규모에 맞게 견적과 결재 방식 등을 최적화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원클릭’ 서비스를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

원클릭PRO의 가장 큰 특징은 쉽고 편리한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이다. 24시간 원클릭 홈페이지에서 계약서 검토부터 최종 계약까지 별도 도장 날인 없이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끝낼 수 있다. 

또한 원클릭택배와 원클릭글로벌에서 각광 받았던 ‘슬라이딩 요금제’가 그대로 적용돼 계약기간 중 실적에 따라 요금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일반 택배계약과의 차별점이다. 

기존 원클릭택배는 정찰 운임을 제공하고 있어 소규모 셀러가 성장해 물량규모가 커지거나 상품군이 변동될 경우에도 운임 변동이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운임 변동을 위해선 셀러가 택배사와 별도 협의를 통해 신규계약을 해야 해서 번거로움도 컸다. 

‘원클릭PRO’는 웹사이트에 물량수준과 상품규격 등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택배 운임 견적을 제공함으로써 별도의 조정 과정을 생략했다. 또한 셀러들의 현금 유동성을 감안해 카드 결제도 도입했다.

계약의 경우 온라인 견적을 받은 후 웹사이트상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계약 신청을 하면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계약 여부가 결정돼 택배발송이 가능해진다. 

매년 진화하는 ‘원클릭’…매출 연평균 76% 신장

한진은 소상공인 성장 지원과 성장주기에 따른 이용성 강화 차원에서 2019년 ‘원클릭택배’를 첫 런칭한 이후 2021년 사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스케일 업’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한국발 역직구 수요 증가를 감안해 해외배송을 위한 ‘원클릭 글로벌’ 서비스를 연이어 출시한 바 있다.

실제 원클릭택배는 지난해 총 1000만여 박스를 집배송했으며 누적 회원수 7만명, 2023년 신규 고객 1만4000명에 매출 연평균 76% 신장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 향상과 사업 성장을 위해 신선식품을 신규 취급하고, 최대 규격을 상향하는 등 취급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의 택배 이용고객이나 원클릭택배 회원들을 위해 미‧일‧홍콩‧대만‧싱가포르 등 해외배송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원클릭글로벌과 서비스를 일원화했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PRO는 기존 원클릭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성장하는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특화해 런칭했다”며 “이커머스 셀러들의 사업에 필요한 물류상 니즈를 파악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