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비, 올해 ‘NIPA SaaS 개발지원사업 MSP Pool’ 사업자 선정
클라비, 올해 ‘NIPA SaaS 개발지원사업 MSP Pool’ 사업자 선정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03.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aS 개발지원 기업 대상으로 컨설팅에서 클라우드 제공까지 지원
“SaaS 산업 생태계 조성 기회 얻어, 기업들에 고품질 서비스 제공”
/사진=클라비
/사진=클라비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클라비(대표 안인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24년 SaaS 개발지원사업 클라우드 MSP Pool’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24년 SaaS개발지원사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해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기업들에게 ▲유망SaaS 개발·육성 지원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 ▲초거대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역량 지원 등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클라비는 네이버클라우드 프리미엄MSP 및 네이버 AI얼라이언스 파트너로서 다년간의 클라우드 컨설팅, 전환 및 마이그레이션, 운영관리 전문기업으로 기술력을 축적했을 뿐만 아니라 NKS(Navercloud Kubernetics Service)를 활용한 컨테이너 기반 서비스 고도화 및 MSA 중심설계가 가능한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클라비는 ‘2024년 SaaS개발지원사업’의 MSP 사업자로서 해당 사업에 참여할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클라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SaaS 개발‧검증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사업과 관련해 무료 컨설팅을 받고 싶은 경우, 클라비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SaaS 개발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이면 상담 받을 수 있다.
 
클라비는 네이버 AI얼라이언스 파트너로 네이버가 공개한 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리오(CLARIO)’ 솔루션을 개발해 출시했다. 

클라리오는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이 LLM을 도입할 때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수집 ▲정제 및 전처리 ▲API연동개발 ▲학습과튜닝 등을 자동화해 빠르고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각 도메인에 최적화한 맞춤형 AI모델을 구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클라비는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지난해 11월 국내 공공기관 중에서는 최초로 ‘경상북도교육청 학교지원종합자료실’에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해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또한 동아사이언스와 계약해 과학동아에 생성형 AI 서비스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시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다수의 기관에 POC를 진행하고 있다.

클라비 안인구 대표는 “NIPA SaaS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해 SaaS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역량과 SaaS검증 전문 프로세스 제공역량으로 국내 SaaS 기업들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