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지역상생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 개최
KT&G 상상마당, 지역상생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 개최
  • 박영주 기자
  • 승인 2024.03.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마당 부산, 오는 30일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켓 운영키로
/사진=KT&G
/사진=KT&G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오는 30일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한 프리마켓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한다.

지역상생을 목표로 부산진구청, 부산진문화재단 등 부산지역 지자체들과 연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상상마당 부산 야외부스에서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약 30여개의 셀러부스에서 소상공인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으며, 부스 앞 광장에선 버스킹과 버블&벌룬쇼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이달 행사를 시작으로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상상하는 마케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진문화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국악‧뮤지컬‧마술‧댄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하며 10월에는 상상마당 부산이 매년 주최하는 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한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나영 KT&G 문화공헌부 디자인담당 파트장은 “‘상상하는 마케트’ 프리마켓 행사가 소상공인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와 동반상생의 길을 모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