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공개
삼성SDS,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공개
  • 전예빈 기자
  • 승인 2017.02.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성SDS

[파이낸셜리뷰=전예빈 기자] 삼성SDS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매장 혁신 솔루션(Nexshop Training)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리테일 매장의 직원들은 이 솔루션에 탑재된 챗봇을 통해 텍스트나 음성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응대나 매장관리에 필요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매장의 재고, 매출, 구매이력 등을 관리하는 판매지원솔루션(Nexshop Sales)과 맞춤형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Nexshop Marketing)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삼성SDS는 사용편의성을 높인 기업용 생체인증 솔루션(NexsignTM)도 선보였다. 기존 지문인증에 대화형 음성인증을 더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모바일기기와 데스크탑 환경의 업무 시스템을 연계한 통합 인증 기능도 구현했다. 고객들은 은행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이 솔루션을 이용해 태블릿을 통해 현장에서 상품상담과 계좌개설, 계약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사장은 “이번 MWC에서는 날로 발전하는 신기술을 접목해서 기업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삼성SDS만의 솔루션, 서비스 역량을 보여줄 것”이라며 “특히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데 집중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