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리뷰] 꿈을 이룬 꼰대가 MZ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Book리뷰] 꿈을 이룬 꼰대가 MZ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3.06.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이 책에는 이 난해한 물음에 대한 해답이 들어 있다. 인생의 꿈을 모두 이루어낸 저자가 꿈 전도사가 되어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꿈의 철학! 현재 쏟아져 나오는 자기계발서 중 하나로 진부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다른 도서와는 차별화된 확실한 성공 루틴이 담겨 있다. 그 핵심은 바로 루틴을 정해 ‘매일매일 꾸준히’ 계속하라!

이 책의 저자는 흙수저 출신으로 태어났지만 롯데호텔 총지배인이 됐고, 자식들을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 졸업생으로 키웠으며, 현재는 경제적으로 풍족한 노후를 보내고 있다.

놀라운 점은 이 모든 게 저자가 계획한 인생의 목표였다는 것이다. 저자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하루하루를 정해진 루틴으로 살아 왔다. 꿈을 하나씩 달성해 나가면서 마침내 모든 꿈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

이 책은 가정에서 성공하는 아빠 되기, 회사에서 능력을 인정받으며 임원의 자리에 오르기, 경제적으로 힘 있는 아빠 되기 세 파트로 나누어 성공을 위한 루틴을 담았다.

부부 관계, 자식 교육, 임원이 되기까지의 노력, 특히 저자가 했던 고민과 시행착오, 성공 경험 등 그의 구체적인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짚어 보고, 앞으로 삶을 계획하고 실천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해야 한다!”

후회 없는 삶을 살려면 스스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해야 한다. 저자는 비록 흙수저 출신이지만 꿈과 목표가 있었다. 호텔 총지배인으로 성공하는 것, 화목한 가정을 꾸리는 것, 자식을 글로벌 인재로 키워내는 것, 이와 동시에 열심히 재산을 모아 풍족한 노후를 보내겠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서 하루하루를 똑같은 루틴으로 실천했고 결국 꿈을 이루어냈다. 이 책은 성공하고 싶고 인생을 후회 없이 살고 싶은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저자의 솔직한 이야기다.

저자가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강조하는 것은 ‘루틴(Routine)’이다. 성공한 인생을 살려면 습관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반복이 되려면 습관이 되어야 하고 습관이 되려면 루틴이 돼야 한다.

이왕이면 ‘성공한 꼰대’가 되자. 언젠가는 누구나 꼰대가 되기 마련인데, 성공하지 못하면 후배에게 꼰대 노릇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자신의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게끔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가라고 말해주는 것이 바로 인생 선배의 역할이다.

이 책은 성공한 꼰대가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라는 점에서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스스로 삶의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저자가 이야기하는 성공 루틴을 전부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취사선택하는 것은 독자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