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숙 의원, 경기 용인시 병 국민의힘 예비후보 등록
서정숙 의원, 경기 용인시 병 국민의힘 예비후보 등록
  • 어기선 기자
  • 승인 2024.01.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숙 국민의힘 의원.
서정숙 국민의힘 의원.

[파이낸셜리뷰=어기선 기자] 서정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2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 용인시병선거구 출마를 위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서 의원은 이날 용인시수지구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찾아 “보수의 가치인 자유를 기반으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입법 독주를 막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보건의료 전문가로서 전인건강하고 행복한 용인수지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서 의원은 지난 2001년 수지구 풍덕천동과 인연을 맺은 후, 용인 수지를 제2의 고향으로 삼아, 용인시민의 자부심으로 수지에 대한 애정과 지역 발전을 위한 행보를 실천해 오고 있다.

서 의원은 경북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약학과 학사를 거쳐 중앙대학교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받은 보건의료 전문가로, 21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국회운영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인구위기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동하며, 그 전문성과 정책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모든 국민이 신체적·정신적·사회적·환경적으로 건강한 ‘전인건강 대한민국의 실현’을 모토로 의정활동에 매진해온 서 의원은 국민의 전인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건강도시법안(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 휠체어 장애인용 쇼핑카트 설치를 위한 장애인등편의법 개정안, 마약중독관련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마약류관리법 개정안, 교육 현장에서의 교권 보호를 위한 교원지위법 개정안, 반려동물들이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동물보호법 일부 개정안을 비롯해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생명존중 사상 고취, 계층별, 민생문제 해결을 위한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제안하고 실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대선 당시에는 당 시민소리혁신정책회의 산하 보건의료공약단장과 윤석열 국민캠프의 보건정책위원장을 비롯하여 당 중앙선대위 보건의료정책추진본부장·여성단체소통지원본부장·기독교특별본부 수석부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윤석열 정부 보건의료공약의 토대 마련과 각 분야 지지기반 강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