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멀티플렉스 관심 1위는 CGV...최다 포스팅
국내 멀티플렉스 관심 1위는 CGV...최다 포스팅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3.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CGV가 지난 2023년 국내 3개 주요 멀티플렉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3개 멀티플렉스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멀티플렉스 관심도 순위./사진=DNR 빅데이터 분석팀
지난해 멀티플렉스 관심도 순위./사진=DNR 빅데이터 분석팀

CGV는 지난해 1년간 총 153만 3410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3개 멀티플렉스 중 여유있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CGV 임영웅 미쳤다"라는 제목으로 CGV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를 첨부하며 "CGV 로고를 영웅시대 색으로 바꿀 생각을 하다니.... 역시 히어로 영향력 대단"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해 4월 네이버 커뮤니티 '인스티즈'의 한 회원은 "CGV 팝콘 새거 쏟으면 원래 다시 주나요?라는 제목으로 "먹지도 못하고 통 쏟았는데 다시 주셨어..최고.."라며 만족스러운 서비스 후기를 전했다.

같은 채널에서는 "씨지브이 문화의 날 좋구만"이라는 제목과 함께 "포인트 써서 삼천원에 예매함"이라는 내용의 글도 포착됐다.

롯데시네마는 분석 기간 70만 8790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5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작성자는 "롯시가 관 현명하게 잘짠다니까"라는 제목으로 5월 28일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의 상영정보 이미지를 공유하며 "인어공주한테 몰아준 씨지브이는 반성해"라고 말했고 이를 본 다른 회원들은 "대기업의 판단력은 다르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같은달 또다른 커뮤니티 '루리웹'의 한 회원은 "요즘 CGV도 극장의자가 소파인가?"라는 제목으로 "CGV만 갔기 때문에 잘 모르겠는데 롯데시네마 처음 가보니까 의지가 소파라서 너무 좋더라"라며 자신의 롯데시네마 첫 이용 후기를 전하는 모습도 나타났다.

메가박스의 지난 2023년 온라인 정보량은 66만 8307건으로 집계되며 국내 멀티플렉스 중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7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요즘 메가박스가 제일 나은거 같다 좌석도 넓고 깨끗하다"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게시했다.

또 같은달 네이버 커뮤니티 '인스티즈'의 한 회원은 "메가박스 바비 특전 너무 이쁘다"라는 제목으로 해당 굿즈 제품의 이미지를 공유하며 "진짜 갖고싶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롯데시네마는 지난해 멀티플렉스 호감도에서 선두를 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