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미디어, ‘우리들의 지식살롱’ WeeTV 첫 방송
TRA미디어, ‘우리들의 지식살롱’ WeeTV 첫 방송
  • 이영선 기자
  • 승인 2024.03.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RA미디어, WeeTV 채널
사진=TRA미디어, WeeTV 채널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TRA미디어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우리들의 지식살롱’을 교육 전문 채널 WeeTV(위티브이)에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들의 지식살롱’은 지난해 시청자들의 많은 공감과 사랑을 받은 결혼 중매 예능 프로그램 ‘중매술사’에 이은 TRA미디어와 KBS N의 두 번째 공동제작 프로그램이다.

‘우리들의 지식살롱’은 지난 18세기 지성인들이 모인 지식과 교양의 소통 공간인 ‘살롱(Salon)’에서 착안한 대한민국 인문, 과학, 경제, 문화, 의학 등 분야 전문가들의 고품격 지식 강연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에서는 만병의 근원이자 현대인의 고질병 ‘스트레스’를 정의한다.

“‘가슴이 두근거려요’, ’잠을 못 자요’, ‘위장이 아파요’ 등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게 하는 스트레스는 단순한 꾀병일까?”.

‘우리들의 지식살롱’은 스트레스 질환에 대한 가정의학과 오한진 교수의 의학적 소견과 함께 스트레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바로 알고 극복하는 ‘스트레스 타파법’까지 공개한다.

총 20부작인 ‘우리들의 지식살롱’은 ‘혁신을 만드는 데이터 분석! 다가오는 선거철 선거 예측’, ‘단순히 쌓는다고 의미가 있을까? 빅데이터 시대의 생존 전략’, ‘사람을 끌어당기는 도시에는 무엇이 있는가? 지역 소멸을 극복한 대표적인 사례’ 등 매회 화제의 ‘핫한 토픽’들을 다룰 예정이다.

TRA미디어 관계자는 “사전 모집한 시청자들로부터 받은 매회 주제 대한 질문을 토대로 한 Q&A 등을 통해 시청자와 함께하는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들의 지식살롱’은 첫 방송 이후 격주 금요일 오전 1에 WeeTV 채널에서 방송된다.

WeeTV 채널번호는 지니TV 254번, LG헬로비전 230번, B tv cable/B tv pop 166번, 딜라이브 223번, CMB 32-1번, HCN 317번, JCN울산중앙방송 211번, 남인천방송 323번, CCS충북방송 118번, KCN금강방송 564번, 푸른방송 245번이며 지역별 자세한 채널번호는 채널 홈페이지(weetv.co.kr) 방송정보 채널번호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