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리뷰] 오뚜기, 동원F&B, 투썸, 쿠팡
[오늘의 유통리뷰] 오뚜기, 동원F&B, 투썸, 쿠팡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3.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봄을 맞이해 유통업계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오뚜기는 푸드 콘텐츠를 담은 자체 뉴스레터를 서비스를 발행한다. 동원F&B는 양재천에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를 펼친다. 투썸플레이스는 4월 초 슈퍼투썸데이 할인을 실시하고, 쿠팡도 만우절 맞아 과자 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뚜기,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시작

오뚜기 뉴스레터 ‘메일 한 끼’./사진=오뚜기
오뚜기 뉴스레터 ‘메일 한 끼’./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은,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 및 레시피 ▲식문화 이야기 및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

해당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이다.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동원F&B, 양재천 벚꽃축제에서 유제품 체험 행사

양재천 벚꽃축제 ‘벚꽃다이닝’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 진행./사진=동원F&B
양재천 벚꽃축제 ‘벚꽃다이닝’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 진행./사진=동원F&B

동원F&B가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에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은 양재천 주변 지역 행사인 ‘벚꽃등축제’와 ‘양재천길 살롱문화’를 연계한 행사로, 29일부터 31일까지 영동1교 하부 산책로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봄을 담은 각종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다이닝 축제로 마련됐다.

동원F&B는 벚꽃축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를 알리고 신제품 시식 기회와 각종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에 견과류, 꿀 등을 곁들여 제공하며,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쿨피스 에이드’ 등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 봄맞이 ‘슈퍼투썸데이’

 

투썸플레이스,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슈퍼투썸데이’ 론칭./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매달 1일부터 3일까지 ‘슈퍼투썸데이’ 론칭./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꼼꼼한 비교를 통해 ‘소비 디톡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소비자를 위한 정기 이벤트, ‘슈퍼투썸데이’를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들은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매월 1~3일 슈퍼투썸데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해 ‘투썸 커피 페스타’를 진행한다. 투썸 커피 페스타는 슈퍼투썸데이 기간 동안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다다익선 해피 아워 이벤트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친구 혹은 동료, 가족 등 여럿이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이라면 음료 1잔 구매 시 10%, 2잔 20%, 3잔부터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대 8잔까지 동시 구매가 가능하며 가장 큰 크기의 맥스 사이즈 음료에도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돼 투썸의 퀄리티 높은 커피와 음료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나른한 봄날 춘곤증을 이겨내기 위해 ‘아아’를 포함한 대용량 카페인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투썸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4월 행사에는 신한카드(신한 SOL페이 앱)와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캐시백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신한 SOL페이 앱’ 이용 고객은 투썸플레이스에서 1만 5천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의 캐시백을 받게 된다. ‘신한 SOL페이 앱’의 ‘마이샵’에 접속해 투썸 혜택을 활성화한 고객은 자동으로 캐시백이 적용된다. 

투썸플레이스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투썸하트 앱 이용자는 슈퍼투썸데이 기간 동안 투썸하트 선물하기를 통해 생블루베리 요거트 생크림, 스초생 등 봄 시즌 신제품을 포함한 투썸 베스트셀러 8종과 잔액관리가 가능한 금액권 모바일 쿠폰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3월에 출시된 봄 음료와 조각 케이크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신메뉴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투썸하트 앱에서 다운로드하여 투썸오더나 매장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케이크를 앱에서 손쉽게 미리 예약하고 픽업할 수 있는 ‘홀케이크24’ 서비스 이용고객을 위한 인기 홀케이크 예약 시 하트 3개를 추가로 적립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쿠팡, 만우절 와우회원 이벤트

 

”만우절이지만 와우회원 쿠폰은 진짜!” 쿠팡, 과자 할인에 99마트까지 월말 식품 특가./사진=쿠팡
”만우절이지만 와우회원 쿠폰은 진짜!” 쿠팡, 과자 할인에 99마트까지 월말 식품 특가./사진=쿠팡

쿠팡도 만우절을 맞아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해당 할인 쿠폰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408g, 1개) ▲제로 초콜릿칩 쿠키(168g, 1개)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352g, 1개)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291g, 1개) 등을 준비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오늘 29일 단 하루만 한정수량으로 제공하는 식품 특가 행사 ‘99마트’ 기획전도 마련했다. 특히 건강음료 전문 기업으로 유명한 ‘티젠’ 브랜드데이를 연다. ‘오전 9시 오픈 선착순 특가’ 코너에서는 대표상품으로 티젠 콤부차 3종(매실/청귤라임/스트로베리키위)을 각 2990원에 선보인다. ‘단하루반값’ 코너에서는 올가니카 스포츠프로틴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99마트’는 매월 9일·19일·29일 특정 일자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쿠팡의 식품 특가 기획전이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99마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중화요리 즉석식품’ 기획전도 동시에 진행한다. 차오차이, 이금기, 대상 등 인기 식품 브랜드의 식품들을 오는 31일까지 할인 특가에 내놓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