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문한 김동연 “벤처기업은 물론 대기업도 혁신성장의 한 축”
현대차 방문한 김동연 “벤처기업은 물론 대기업도 혁신성장의 한 축”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8.01.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기획재정부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올해 우리 경제는 3만달러 시대 원년이다. 이 과실이 골고루 퍼질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혁신시장 가속화가 중요하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장을 위해서는 정부와 함께 경제 주체인 기업도 다 함께 노력하는 게 특히 중요하다”

17일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기도 용인 현대차그룹 마북·환경기술연구소·인재개발원을 방문해 간담회에 참석하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부총리는 “벤처기업은 물론 대기업도 혁신성장의 중요한 축”이라며 “주역이 돼서 신사업 분야에 투자하고 일자리 창출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 부총리를 비롯해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양웅철 현대차그룹 연구개발(R&D) 총괄 부회장, 우유철 현대제철(004020)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 부총리는  그는 참가자들에게 “신산업분야 투자와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정부도 돕겠다”고 전했다.

김 부총리는 “현대차그룹도 로봇, 스마트카, 차량 전동화, 미래에너지, 스타트업 육성 등 신산업 분야 추진을 말씀해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며 “자동차가 빠르게 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을 선도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자동차 산업은 전후방 파급효과가 큰 산업으로 알고 있다”며 “현대차가 상생협력 분야에서도 협력사와 아주 모범적으로 동반성장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신경을 써 달라”고 강조했다.

김 부청리는 연구소를 둘러보며 기술 하나하나에 어느 협력사와 함께 개발했는지 나란히 이름이 쓰여 있는 데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IT를 비롯한 벤처들의 협력이 중요한 5대 신산업 분야 육성에 대해 말해준 것도 감사하다”고 거듭 지원 약속을 했다.

이날 최저임금 인상 폭 확대에 따른 우려 해소도 당부하며 김 부총리는 “현대차에 최저임금 대상은 거의 없겠지만 3~4차 협력사에 최저임금에 따른 어려움이 있을지 관심 부탁드린다”며 “정부도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혹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가 없을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