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접점 정보 통합 관리체계 구축
신한은행, 고객접점 정보 통합 관리체계 구축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8.06.2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신한은행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신한은행은 한 단계 높은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One View One Voice)’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가 개발한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는 신한은행이 운영중인 신한 쏠(SOL), 인터넷뱅킹, 영업점 등 22개 채널에서 각각 관리해 온 고객 접촉 정보 및 거래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일관화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를 통해 데이터 분석 시간을 단축하고 접촉 경로 중심의 다면적 분석과 채널간 교차 분석으로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통합정보를 통한 신속한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등으로 새로운 영업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현재 콜센터 통합상담 플랫폼에 고객별 채널 접촉이력, 거래정보, 주요문의 요약정보(Speech to text) 등을 반영해 전화상담에 활용하고 있으며, 영업점 상담 플랫폼에도 반영해 고객 상담 및 실시간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접점정보 통합 관리체계를 완성해 일관된 고객 응대 및 실시간 마케팅으로 더 나은 옴니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