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김병준 “시험하려 말라”
뿔난 김병준 “시험하려 말라”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8.11.0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위-중진 연석회의서 발언한 친박 인사 겨냥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출처=자유한국당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출처=자유한국당

[파이낸셜리뷰=이정우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비대위 활동을 비판하는 당내 일부 인사들을 겨냥해 “근거 없는 이야기로 비대위와 비대위원장을 시험하려 들지 마라”고 경고했다.

이는 전날(31일)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정우택, 홍문종 등 친박 의원들은 비대위와 복당파를 향해 날을 세운 것을 두고 한 말이다.

이들은 김 위원장을 비판한 데 이어 최근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주도하고 있는 인적 쇄신 작업을 둘러싸고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자 선제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홍문종 의원의 경우 “복당파는 각성해야 한다”, “탄핵이 어떻게 잘못됐는지 백서를 만들어야 한다” 등의 발언을 한 뒤 자리를 떠나버렸다.

김 위원장은 “연석회의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었지만, 우리가 그 정도 이야기를 소화할 체력은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밖에서 계파 갈등 재현으로 해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 위원장은 “국민들이 볼 때 이 당이 또 과거로 돌아가는 듯한 모습, 국민의 우려를 자아내는 데 대해서는 서로 조심해야 된다”라고 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비대위원장 취임하고 난 다음에, 소통과 언로를 개방하는 일에 굉장히 신경 써 왔다"라면서 "비대위와 비대위의 여러 가지 활동에 대해 강력하게 비난하고 비판하시는 분들도 만나자고 하면 제가 새벽이든, 밤이든, 택시를 타고 가든, 걸어서가든 만나고 이야기 들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확인 없이 ‘비대위 하는 일 없다’ 이런 식의 근거 없는 이야기로 당내에 여러 불협화음 만드는 건 주의를 해달라”라며 “너무 근거 없이, 너무 강하게, 그것도 국민들 향해서 이야기하면 비대위가 어려워진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용태 사무총장 역시 “분명히 말씀드린다. 비대위가 책임지고 혁신하는 데 주저할 이유도, 주저할 여유도, 주저할 생각도 없다”면서 “국민과 당원이 비대위에 준 책임과 권한을 분명하고 확실하게 행사해, 차질없이 (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