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남북분단, 독립투사들이 통탄할 일이다
[기고] 남북분단, 독립투사들이 통탄할 일이다
  • 파이낸셜리뷰
  • 승인 2017.06.0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남과 북으로 분단되어 있다. 그런데 이렇게 분단되어 있는 국가도 우리나라뿐이다.

예전에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 독립하기 위해 노력하셨던 안중근, 유관순, 김구 같은 독립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은 현재 우리나라가 남북으로 갈라져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 있는 모습을 보신다면 슬픔에 잠기실 것이다.

그렇기에 나는 그런 분들을 위해서라도 통일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통일이 되면 여러 가지 좋은 점들도 가지고 있다.

우선 나라가 빠르게 발전하게 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자원이 부족하다. 그런데 석탄 등의 자원이 매우 풍부한 북한과 통일을 하게 되면 우리나라의 기술력과 북한의 자원이 합쳐져서 우리나라는 빠른 발전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청년실업률이 떨어질 것이다. 왜냐하면 통일이 되면 북한쪽 땅에 여러 건물들이 건축되면서 많은 일자리들이 창출될 것이다. 그렇기에 청년 실업률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세금 낭비가 사라질 것이다. 통일이 되면 전쟁이 없어져 전쟁이나 군대에 들어가던 예산이 자연스럽게 줄어들면서 세금 또한 함께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통일이 되면 북한영토와 연결되어 대륙의 여러 나라들까지 철도를 통해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다. 물품들을 수출할 때도 굳이 뱃길로 갈 필요 없이 철도로 이동해서 수출하기 때문에 수출할 때 드는 이동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반면에 통일에는 단점도 있다. 현재 북한과 언어, 문화, 사회제도, 경제, 교육 등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서서히 메꾸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돈,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북한의 핵 보유로 인해 다른 나라와 마찰이 생길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나는 이런 단점이 있더라도 통일은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런 단점을 두려워하면서 통일을 하지 않고 있으면서 계속 지금처럼 서로 대립하면서 불안하게 언재까지고 살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차피 해야 할 통일이라면 나는 최대한 일찍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오로지 나라의 독립만을 생각하고 자신을 희생했던 독립투사 분들은 지금의 우리나라의 현실처럼 남북분단을 생각하지도 못하셨다.

역곡중학교 1학년 전완수 학생

지금의 정치하시는 분들이나 모든 국민들의 염원이 한 곳에 모여 통일이 되기를 희망한다. 이것이 나라를 구하기 위해 몸 바치신 독립투사 분들에 대한 가장 큰 보답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통일에 대한 단점을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장점만을 생각해서 통일을 하는 것이 나는 옳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