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10일 나폴레옹 힐의 '성공의 13단계'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10일 나폴레옹 힐의 '성공의 13단계'
  • 김진혁
  • 승인 2021.03.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이 입안에 있을 때는 내가 말을 지배하지만

말이 입밖에 나오면 말이 나를 지배한다.

- 탈무드 -

[파이낸셜리뷰] 똑 같은 것을 보아도 그 사람이 인식하는 것은 다르다는 말이며, 사물을 어떻게 보느냐 하는 것이 바로 그 사람 자체를 정의한다는 말입니다.

즉, 1/2가 들어있는 컵의 물을 똑같이 보고 있는데, 어떤 이는‘반이나 있구나’라고 인식하고, 어떤 이는 ‘반밖에 없구나’라고 인식합니다.

똑 같은 사람을 보고도, 어떤 이는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이는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주위에 좋은 사람이 가득 차 있다고 생각이 된다면 그것은 바로 내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이고, 내 주위에 나쁜 사람이 가득 차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것은 바로 내가 나쁜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내주는 것입니다. 믿는 대로 얻게 됩니다.

상상력으로 좋은 계획이라는 씨앗을 만들고 그것을 잠재의식이라는 밭에 뿌린 후 신념이라는 물을 주면 새로운 창조가 이루어진다.

성공하려는 사람들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란, 바로 잠재의식 속에 소망을 부지런히 입력시키는 일이다.

나폴레옹 힐의‘성공의 13단계’

1.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 그리고 반드시 실현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라.

2. 신념은 한계를 뛰어넘는다. – 최종적인 승리를 거두는 사람은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3. 자신을 향한 긍정적인 암시 – 자기암시는 잠재의식 계발을 위한 가장 적극적인 수단이다.

4. 아는 것이 곧 힘이다 – 명확한 목표를 향한 체계화된 지식이 필요하다.

5. 상상력은 모든 것을 만들어낸다 – 부는 상상력에서 비롯된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한다.

6. 실천적인 계획을 세워라 – 당신의 계획이 완성된 순간, 성공은 이미 당신 곁에 있다.

7. 신속하게 결단하라 – 우유부단은 모든 사람이 극복해야 할 최대의 적이다.

8. 인내를 습관으로 만들어라 – 인내력과 의지력으로 어려움을 이길 때, 부가 축적된다.

9. 조화로운 인간관계가 성공을 앞당긴다. – 두 사람의 마음이 조화되어 하나가 될 때, 초월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다.

10. 성 충동을 에너지화하라. – 성 충동이 올바른 방향으로 전환되면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다.

11. 잠재의식을 활용하라 – 잠재의식은 신념처럼 강한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12. 누구에게나 초능력이 있다 – 감정을 자극하면, 창조적인 상상력은 더욱 민감하게 아이디어를 수신하게 된다.

13. 육감을 일깨워라 – 육감의 명령대로 행동한다면, 행운의 여신은 성공의 문을 활짝 열어줄 것이다.

♣ 특별회계 [Special Accounts]

국가의 회계 중 특정한 세입으로 특정한 세출을 충당하는 것이다. 특별회계는 특정한 사업을 운영할 때, 특정한 자금을 보유하여 운용할 때, 특정한 세입으로 특정한 세출을 충당함으로써 일반의 세입, 세출과 구분하여 계리 할

필요가 있을 때 법률에 의해 설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