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18일 성공의 시각화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18일 성공의 시각화
  • 김진혁
  • 승인 2021.03.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원이 이미 우리 손안에 있고 힘들여 찾지 않아도 된다면 거의 모든 인간은 구원을 등한시할 것이다. 훌륭한 것은 드문 만큼 어렵기도 한 것이다.

- 스피노자 -

[파이낸셜리뷰] 성공한 사람들은 각종의 성공 인자를 인생이라는 강에서 던져놓은 목표의 시각화(Visualization)라는 떡밥을 사용한다. 시각화란 당신의 무한한 자원인 상상력을 이용하여 바라는 것을 달성한 것처럼 마음속에 그려보는 것이다.

미래의 성공한 자신을 미리 그려봄으로써 자기 동기부여를 강력하게 유발 시킨다. 시각화하기 좋은 도구로서 말의 위력을 믿는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말을 매일 되뇌면 어떤 장애나 불행도 이길 수 있다.

시각화는 마음속으로 성공한 모습을 잘 나타내는 그림이나 사진이다.

가령 큰 사옥을 소유하고 싶으면 유사한 빌딩의 사진을, 국내 최고의 CEO가 되기를 원하면 당신이 존경하는 CEO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걸어 놓아라. 그러면 시각화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하라.

2) 긴장을 풀고 몇 분 동안 편한 자세로 앉아 한곳에 집중한다.

3) 눈을 지그시 감고 약 10분 동안 당신이 실현되기 원하는 것을 시각화해 머릿속에 뚜렷하게, 구체적으로 영상으로 떠올려라.

4) 이렇게 떠올린 영상을 바탕으로 마치 목표를 달성한 것처럼 그 목표를 항상 시각화해 그렇게 행동을 해라.

5) 하루도 빠짐없이 반복해서 시각화해라. 반복의 위력은 대단하다. 그 위력의 맛을 곧 보게 될 것이다.

- 조셉머피 -

♣ 채권안정펀드:

한국은행이 발행하는 채권안정펀드는 은행채, 회사채, 카드채 등을 인수해 채권시장의 실세금리를 끌어내리는 역할을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