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21일 목표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21일 목표
  • 김진혁
  • 승인 2021.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의 비결은 목적을 향해 시종일관하는 것이다.

한 가지 목표를 버리지 않고 지켜나간다면 반드시 싹이 틀 때가 온다.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길로 나가지 않았기 때문이지 성공의 길이 험악해서가 아니다. 한마음 한뜻은 쇠를 뚫고 만물을 굴복시킬 수 있다.

- 디즈레일리 (영국의정치가) -

[파이낸셜리뷰] 에베레스트를 정복하는 사람은 체력이 강한 사람이 아니라 정복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다. 진정으로 바라는 사람은 이룰 때까지 도전한다. 안될 때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안될 때 방법을 달리한다. 운명이 이룰 수 있도록 손을 들어줄 때까지 노력한다.

세인트 레너즈 경은 파우엘 벅스턴 경에게 자기가 공부한 방법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나는 처음에 법률 공부를 시작했을 때, 공부한 것을 완전히 소화하고, 처음 것에 숙달되기 전에는 결코 다음 공부를 시작하지 않기로 했네. 경쟁자들은 거의 다 내가 한 주일 걸려서 읽을 수 있는 것을 단 하루 사이에 다 읽어 버렸으나, 열두 달이 지나고 나서 보면, 내가 얻은 지식은 처음 배웠을 때처럼 생생하게 살아 있는데, 그들이 알고 있는 지식은 한번 번득였다가 금세 사라지는 것이었네." 이것이 바로 그가 성공을 거두는 비결이었다.

♣ BIS 비율 (국제결제은행 기준 자기자본비율) :

은행의 건전성과 안정성을 가늠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제기준이다. 국제결제은행(BIS)은 1930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1988년 바젤 합의를 통해 자기자본비율 규제를 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