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0월 29일 한국 미스테리 3가지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0월 29일 한국 미스테리 3가지
  • 김진혁
  • 승인 2020.10.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이 깊은 사람은 시간의 손실을 가장 슬퍼한다.

- 단테 -

[파이낸셜리뷰] 강대국 사이의 약소국으로 살아온 우리 민족의 저력은 대단하다. 우리 역사에서 외침을 받은 것은 993회라고 한다. 위태로운 역사적 시점에서도 주권을 포기하지 않고 오늘날 경제 대국으로 성장한 것이다.

성공 한 이유는 많이 들었지만, 미스터리 3가지는 생소하다.

첫째, 중국의 블랙홀에서 살아왔다. 중국은 56개 민족으로 구성되었고 주변 국가들의 주권과 땅을 빼앗았다.

둘째, 유대 민족을 밀어낸 민족이다. LA 폭동 시 유대인을 장악하여 새벽 5시에 유대인 나가면, 4시에 먼저 출근하여 생선, 채소가게를 흡수했다. 유구한 역사가 있는 나라이지만 노벨상이 인문 과학 분야에서 나오지 않았고 일본을 우습게 아는 유일한 나라이다.

셋째, 산업화 민주화를 짧게 달성하였고, 할리우드 영화와 월마트가 자리 못 잡는 나라다.

♣ 기업의 자기자본에 대한 기간이익의 비율[return on equity, 自己資本利益率]

경영자가 기업에 투자된 자본을 사용하여 이익을 어느 정도 올리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기업의 이익창출능력으로 자기자본수익률(ROE) 이라고도 한다. 산출방식은 기업의 당기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뒤 100을 곱한 수치이다.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기업은 자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이익을 많이 내는 기업으로 주가도 높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