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0월 19일 불확실성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0월 19일 불확실성
  • 김진혁
  • 승인 2020.10.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살이에 관한 지식은 세상과 벗했을 때 얻어지는 것이지 책상 앞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체스터필드 경 -

[파이낸셜리뷰] 신혼부부의 경우 결혼생활이 100% 성공할 것이라고 믿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하다. 창업자도 시작하기 전에 성공하기 위해 용의주도한 계획과 노력을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극소수다.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질문으로 변수 간의 관계를 찾아본다.

또한 변화는 직선이 아닌 곡선일 경우가 많기에 티핑 포인트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한 가지 정보에만 의존하지 않고, 변동성과 다양한 정보를 중시한다.

미래를 보려면 과거를 분석하고 예측해야 한다. 불확실성에서 벗어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독서를 통해 몸과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다.

♣ [비즈니스 유머] 진짜 세계화

"국제화니 세계화니 하는 걸 똑바로 정의해 보면 뭐가 되는 거지?" "그건 다이애나 공주의 죽음이야." "어째서 그런가?" "영국 공주가 이집트인 애인하고 프랑스의 터널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는데 그들의 차는 네덜란드 엔진이 달린 독일제 자동차였고 그걸 운전한 사람은 스카치 위스키를 마시고 취한 벨기에인이었으며 그들을 바짝 뒤쫓은 건 일본제 오토바이를 탄 이탈리아의 파파라치였거든, 모니터는 한국이 만든 TV보고 글을 쓴 사람은 스웨덴 사람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