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1월 23일 헝그리 정신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1월 23일 헝그리 정신
  • 김진혁
  • 승인 2020.11.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사람을 바꿔 보려고 노력하지 않았다.

- 오프라윈프리 -

[파이낸셜리뷰] 사생아로 태어나서 어머니께 버려졌고 9살에 사촌오빠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 14살에 미혼모 20세 마약중독자. 그 후 그녀는 고등학생 때 라디오 프로에서 일을 얻었고 19살에 지역의 저녁 뉴스의 공동뉴스캐스터를 시작했다.

그녀의 즉흥적 감정 전달 덕분에 시카고에서 낮은 시청률을 가진 30분짜리 아침 토크쇼인 에이엠 시카고(AM Chicago)의 진행자가 되었다. 오프라 윈프리가 맡게 된 지 한 달 후 그녀는 시카고에서 가장 인기 있는 토크쇼가 되었다. 흑인계 미국인으로 가장 부자가 된 그녀의 이름은 오프라윈프리다. 세계 영향력을 미치는 중요한 사람으로 이 여성처럼 살고 싶은 1위를 차지한 여인으로 성공의 원동력은 오직 신앙과 독서이다 그들에게 그들이 어떤 모습인지 보여 줄 뿐이다”

바다의 갈매기는 처음 알에서 깨어났을 때 보이는 것을 어미로 안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인생의 가르침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다.

♣ 고용률

통계청에서 매월 작성하고 있는 경제활동인구조사에서 집계된 15세 이상 인구(노동가능 인구)에 대해 취업자가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고용률은 실업률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고용통계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즉, 고용통계에서 취업준비자와 구직단념자는 실업자에서 제외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