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13일 얼굴을 펴면 인생길이 펴진다.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13일 얼굴을 펴면 인생길이 펴진다.
  • 김진혁
  • 승인 2020.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꺼비처럼 추하고 독을 지녔지만 머리에 보석을 달은 역경을 이용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 세익스피어 -

[파이낸셜리뷰]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은 대단히 중요하다. 첫인상은 보통 3초 안에 결정된다고 한다. 첫인상에 대한 아주 흥미로운 연구가 캘리포니아 대학의 심리학과 교수인 알버트 메라비안에 의해서 행해졌다.

그는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언어적인 요소(말하는 내용)가 7%, 외모. 표정. 태도 등 시각적인 요인이 55%, 그리고 목소리 등 청각적인 요인이 38%를 차지한다고 했다. 이러한 원칙은 첫 만남에서 가장 강력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그의 연구를 웃음의 측면에서 보면 웃는 얼굴과 웃음소리가 첫 만남의 93%를 지배한다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얼굴]이라는 책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미국의 과학 저널리스트 대니얼 맥닐은 그의 저서를 통해, 판사들은 재판에 임할 때 공평무사하게

판결을 내리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재판 중에 미소를 짓는 피고인에게 더 가벼운 형량을 선고한다고 밝혔다.

♣ 기업어음(CP; Commercial Paper):

신용상태가 양호한 기업이 상거래와 관계없이 운전자금 등 단기자금을 조달하기 위하여 자기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융통어음을 의미한다. CP는 발행절차가 간편하고 통상 담보 없이 신용으로 발행되는 데다 대출대비 금리메리트도 있어 기업의 자금조달 수단으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