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4일 자기 장점을 발굴하라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4일 자기 장점을 발굴하라
  • 김진혁
  • 승인 2021.01.0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심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그 사람의 외모나 조건 때문이 아니라 그에게서 나와 똑같은 영혼을 알아보았기에 사랑하는 것이다.

– 톨스토이 –

[파이낸셜리뷰] 1828년, 러시아에서 한 사내아이가 태어났다. 아이의 외모는 부모조차도 실망할 정도로 못생겼다.

넓적한 코, 두꺼운 입술, 작은 회색 눈, 큰 손과 발... 아이는 자라면서 자신의 못생긴 외모에 심한 콤플렉스를 가지게 되었다.

"만일 신이 있다면, 나에게 기적을 베풀어주세요. 제 외모를 아름답게 해 주신다면 제 모든 것을 당신에게 바치겠습니다.“

날마다 자기 전에 간절하게 기도했지만, 소년의 외모는 달라지지 않았다.

그 소년은 자라면서 자신이 글쓰기에 소질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글을 쓰는 동안에는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전혀 생기지 않았다. 문학에 대한 소질을 발휘하기 시작한 그는 자신을 계속 괴롭혀 온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할 만한 답을 얻었다.

행복은 외모에 있지 않고,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다. 이웃에 대한 사랑과 깨끗한 인격이 모여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이 소년이 바로 '전쟁과 평화', '부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와 같은 주옥같은 작품을 집필한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다.

어느 사람도 톨스토이를 못생긴 사람으로 기억하는 사람은 없다.

사람들은 그를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사랑을 가득 품은 아름다운 작가,

역사에 길이 남을 세계적인 작가로 기억할 뿐이다. 오늘날 외모지상주의, 세상이 만든 굴레에 갇혀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겉으로 드러나는 '외모'가 아니라 다른 이를 향한 깊은 이해와 사랑이 담긴 배려심이다.

♣ 포트폴리오 효과 [portfolio effect]

둘 이상의 투자자산(증권)을 결합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경우 한 자산의 위험 일부가 다른 자산의 위험에 의해 상쇄되어 위험감소를 가져오는 효과를 말한다. 이러한 포트폴리오효과로 인하여 각 자산을 개별적으로 보면 위험이 존재하고 있지만, 이들을 결합 할 경우에 위험이 전혀 없는 포트폴리오가 구성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