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13일 위대한 힘을 미루지 말라.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13일 위대한 힘을 미루지 말라.
  • 김진혁
  • 승인 2021.01.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은 신뢰할 수 있는 목소리를 가려낼 줄 알아야 한다. 모든 사람의 이야기를 다 들어줄 수는 없는 법이다.

- A. 호프만 -

[파이낸셜리뷰] 위대한 일을 가질 때까지 출발을 미루지 않아야 한다.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 실천을 미루면 미룰수록 당신은 더욱 나약해질 것이다. 머뭇거림보다 바로 시작하는 것이 더 낳다. 그 첫걸음을 내디딜 힘은 어디에 있는가? 일단 실행하면 작은 행동이라도 힘은 몇 배나 커진다. 목표도 선명하게 다가올 것이다. 중요한 것은 아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행동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습관이 되어있어야 한다. 가슴에 꿈이 뜨거울수록 명백한 목적의식이 있을수록 꿈을 향한 용감한 행동이 나온다. 꿈을 이루는 것은 목적 달성보다 더 귀한 가치가 있다. 바로 과정을 통해 자신이 성장하는 것이다.

“기쁨을 느끼려면 당신의 결정이 필요하다. 삶의 방식과 태도와 의식을 선택해야 한다.”

- J.A. 에드워즈 -

♣ 할인시장 [discount market]

상업어음 또는 무역어음이 할인되는 시장을 할인시장이라 한다. 국제 무역어음의 할인시장이 있는 나라는 미국, 영국, 서독과 일본뿐이다. 런던할인시장에서는 재무증권, 만기 5년 미만의 정부채, 상업어음, 무역어음, CD가 할인되고 있으며, 뉴욕의 할인시장은 상업어음시장, 은행인수어음시장과 정부증권시장으로 나뉘어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