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29일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29일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
  • 김진혁
  • 승인 2021.01.2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한번 길을 잃고 누구나 한번 길을 만든다.

- 셰릴 스트레이드(미국작가) -

[파이낸셜리뷰] 리처드 바크의 대표작 ‘갈매기의 꿈’은 의존보다는 자유를, 기존 질서의 순응보다는 도전을, 소수의 선택된 자만이 아닌 인간 모두가 위대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제시한 작품이다.

리처드 바크는 이 책을 18곳의 출판사에 출간을 의뢰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 포기하지 않고 주변의 젊은이들에게 읽게 한 결과 마침내 출판에 성공,

그로부터 5년간 미국에서만 700만 부 이상 팔리는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주인공 조나단 갈매기는 먹기 위해 나는 보통 갈매기와 다른 끈기, 자유, 행복을 찾기 위해 높이 날랐다. 그에게 중요한 것은 먹기 위해 나는 것이 아니라 나는 자체를 사랑했다, 지금과 같이 혼란하고 답답한 세상, 영혼이 소진되고 답이 없는 세상, 희망을 찾고 어둠의 시대를 이길 조나단은 누구인가?

“성공이란 그 결과로 측정하는 게 아니라, 그것에 소비한 노력의 총계로 따져야 할 것이다.” - 에디슨 -

♣ 신용창조[ 信用創造, credit creation ]

중앙은행이 찍어낸 돈이 은행을 통해 시중에 유통되면서 또 다른 돈(신용화폐)을 만들어내는 일련의 과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