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31일 책과 같은 인생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31일 책과 같은 인생
  • 김진혁
  • 승인 2021.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사고(思考)는 고독 안에서 이루어진다. 최악의 사고는 혼란 속에서 나온다.

- 토마스 에디슨 -

[파이낸셜리뷰] 인생은 한 권의 책을 만드는 것과 같다. 보다 중요한 것은 책의 내용을 어떻게 쓰느냐에 있다. 누가 보아도 읽고 싶은 책, 세월이 흘러 지난 시간을 뒤돌아보아도 부끄러움 없는 책이면 좋겠다. 하루하루의 삶이 겹겹이 쌓여 일생을 조명하게 된다. 소중한 책은 한번 읽고 마는 내용이 아닌 아름다움이 뭍어 나오는 책이다. 승리하는 사람은 언제나 "예"와 "아니오"의 선택이 분명하다. 그러나 실패하는 사람은 언제나 선택이 분명하지 않다.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쓰러지면 언제나 앞을 보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쓰러지면 뒤를 돌아본다. 승리하는 사람의 주머니에는 꿈이 들어있고, 실패하는 사람의 주머니에는 욕심만 가득하다. 어제 죽은 것처럼 오늘을 살고,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라.

◆ 우선주(Perferred Stock)

배당이나 잔여재산분배 등에서 보통주에 비하여 그 청구권리가 우선하는 주식이다. 법적으로는 자기자본을 구성하며, 일반적으로 만기가 없다. 우선주는 보통주와 사채의 성격이 복합된 증권이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금조달을 쉽게 하기 위해 발행되는데, 보통주보다 많은 수익이 보장되는 대신 의결권은 없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