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18일 긍정적인 말하기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18일 긍정적인 말하기
  • 김진혁
  • 승인 2021.01.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의 비결은 그 지망하는 것이 일정하고 변하지 않는 데에 있다.

- 벤자민 디즈레일리 -

[파이낸셜리뷰] 만약 사람에게 상처 주는 말, 용기를 꺾는 말, 또는 실망시키는 말, 증오, 슬픔, 질투하는 말들을 거침없이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악마에게 가세한 사람이다. 철학적인 표현을 빌리자면 그는 자신과 타인의 운명을 파괴하는 행위에 대해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고 있다. 서로에게 용기를 주는 말,기쁨을 주는 말,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생을 밝게 해 주는 말을 사용해야 한다.

- 나카무라 탠푸의 ‘운명을 개척한다.’중에서

부정적인 말을 개인이나 조직을 허물어 버린다. 무의식적이라도 계속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싫게 되면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 하기보다는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라.

조각가 헨리 무어의 말이다. “참다운 인생을 살아가는 비결은 일을 한다는 것이다. 자기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부을 수 있는 일, 그리고 이때 중요한 것은 절대로 그것은 실현할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것이어야 한다.”

낙관주의는 성공으로 인도하는 믿음이다. 희망과 긍정이 없다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 무수익여신비율

무수익여신은 3개월 이상 연체여신 및 이자미계상여신(부도업체 등에 대한 여신, 채무상환능력 악화여신 및 채권조정여신)으로 실제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없는 여신을 말하며, 무수익여신비율이 증가했다는 것은 은행의 안정성이 저하됐다는 의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