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17일 리더는 학습하는 자다.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17일 리더는 학습하는 자다.
  • 김진혁
  • 승인 2021.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아무것도 사랑하지 못한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아무런 가치도 없다. 그러나 이해하는 사람은 사랑하고, 깨달으며, 열린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 파라셀서스 -

[파이낸셜리뷰] 성공하는 분명하고 단순한 사실은 학습하는 사람들이다. 리더는 깨어서 주변을 깊이 바라보고 겸손하면서 늘 배우는 사람이다. 프로이드는 “어린이의 기발한 발상과 어른의 퇴색된 사고능력 사이에 얼마나 크고 비극적인 가치가 존재하는가?”라고 말하면서 성인이 되면 학습을 버리는 어리석음을 비판한다.

칼라일도“천재가 되는 비결은 미래에 대한 무한한 호기심과 유연성을 갖고, 어린이의 정신을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갖고 항상 성장하고 도전하고, 꿈을 꾸며, 언제나 가치 있는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자기 자신을 연마하는 데 있다”라고 한다.

“기록하고 잊어라. 잊을 수 있는 기쁨을 만끽하면서 항상 머리를 창의적으로 쓰는 사람이 성공한다. 그 비결은 바로 메모 습관에 있다.”

- 사카토 케지 -

♣ 이자보상비율

영업이익을 이자 비용으로 나눈 값으로 측정하는 지표이다. 이는 영업활동에 의한 이익으로 이자 비용을 어느 정도나 부담할 수 있는지, 즉 기업의 이자부담 능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이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