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30일 좋은 습관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30일 좋은 습관
  • 김진혁
  • 승인 2021.0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등의 결점은 우리보다 나은 사람들에게만 평등을 희망한다는 점이다.

- 헨리 베크 -

[파이낸셜리뷰]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가장 멋진 사람은 떠나야 할 때에 미련 없이 떠나는 사람이다.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적 시절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 가장 큰 부자는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불만이 없는 사람이다. 가장 강한 사람은 이길 수 있지만 져주는 사람이다. 가장 훌륭한 삶을 산 사람은 살아있을 때보다 죽었을 때 이름이 빛나는 사람이다. 가장 겸손한 사람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다. 가장 존경받는 부자는 적시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이다. 사는 것이 힘들다고 낙망하지 말라. 어깨에 짊어진 무거운 짐으로 괴로워하거나 낙담하지 마라. 이 짐에서 벗어나는 길은 자기의 사명을 완수하는 길뿐이다. 당신에게 맡겨진 일에 책임을 다했을 때 무거운 짐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벤자민 프랭클린의 13가지 덕목

벤자민 프랭클린은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 일주일마다 13가지 덕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엄격하게 실천해 나갔다.

●결단: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기 위해 결심한다. 그리고 결심한 일은 꼭 실천한다.

●검약: 타인과 자신에게 좋은 일을 하기 위한 것 이외에는 지출을 하지 않는다. 즉 낭비하지 않는다.

●근면: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는다. 언제나 유익한 일에 힘을 쏟는다. 불필요한 일은 하지 않는다.

●성실: 타인에게 폐가 되는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정의: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일은 하지 않는다.

●중용: 극단을 피하고 화를 내지 않는다.

●청결: 몸과 의복, 주변을 언제나 청결하게 한다.

●평정: 하찮은 일, 피하고 싶은 일이 생겨도 평정을 잃지 않는다.

●순결: 자신과 상대방의 평화나 체면을 손상시킬 정도의 성생활은 삼가 한다.

●겸손: 예수와 소크라테스를 본받는다.

“한 마리의 개가 한 알의 보리알을 물고 담을 오르고 있었는데 예순 아홉 번을 떨어지더니 일흔 번째에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보고 용기를 얻어 결국 적과 싸워 이긴 영웅의 이야기가 있다. 이것은 천고에 걸쳐 변치 않는 성공의 열쇠이다.”

- 스콧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