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3일 행복은 모든 요소의 균형에서 이루어진다.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3일 행복은 모든 요소의 균형에서 이루어진다.
  • 김진혁
  • 승인 2020.12.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을 완수하고 거기서 즐거움을 얻는 것이야말로 당신이 인생에서 얻을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이라는 것을 나는 배웠다.

- 제시 T.빌스 -

[파이낸셜리뷰] 진정한 행복은 많은 것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비우고 가진 것에 만족하는 상태이다. 과거에 내가 무엇을 하였고 가진 것이 어떠했고 하는 것은 하찮은 것이다. 인생을 축구나 등산에 비유를 한다. 아무리 전반전을 잘해도 후반전 마무리를 잘 못하면 패배이다. 내일의 성취를 위해 오늘의 행복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미래는 그야말로 미스테리로 누구도 알 수 없지 않은가?

“행복은 현재와 미래의 이익, 의미와 즐거움, 자기 신을 돕는 것과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 가운데 어느 하나를 희생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행복은 그 모든 요소를 포함하며 그 모든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삶을 창조해나가는 것이다.”_ 美하버드대. 탈 벤-샤하르 교수

♣ 주가수익률(PER / Price Earning Ratio)​

주가가 실제 기업의 가치에 비해 고평가되어 있는지, 아니면 저평가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때 활용하는 대표적인 지표이다. PER는 기업의 주가를 주당순이익(EPS; Earning Per Share)으로 나눈 값으로, 해당기업의 주가가 그 기업 1주당 수익의 몇 배 수준으로 거래되는지를 나타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