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91편
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91편
  • 강상빈 박사
  • 승인 2021.10.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몸을 살리는 천연미네랄 소금이야기

소금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회적 인식은 모두 미네랄성분이 빠진 인공화학소금(정제염 제재염 꽃소금) 때문으로 고혈압 당뇨 각종 성인병인 생활습관병을 유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금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각기 다르다. 우리는 건강에 가장 좋은 소금을 선택할 수 있는 정보지식과 건강지혜를 가져야 한다.

나쁜 소금은 사람을 병들게 하지만 좋은 소금은 죽음의 문턱에서 우리를 살린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독성이 없는 유기농소금은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

“현대의학으로 암을 고칠 수 없다.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미네랄 부족이다. 자연식으로 돌아가라”라는 미국 상원 영양평가위원회의 충격적인 보고를 간과하여서는 안된다.

허물어져가는 우리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미네랄이 풍부한 유기농소금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는 사실을 하루속히 인식하고, 현재 우리 식탁을 점령하고 있는 인공화학염을 몰아내어야만 우리국민이 각종암과 아토피, 골다공증 등의 공포에서 벗어 날 수 있을 것이다.

옛날에 우리선조들은 난리가 나서 산속으로 피신하여야 할 경우 제일 중요하게 갖고 들어가는 것이 무엇이었을까?

일반상식으로는 쌀가마니를 챙겨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쌀보다는 소금을 갖고 들어가야 오래 연명 할 수 있다고 한다.

고대 로마시대에는 봉급을 소금으로 지급하였으며, 소금을 통치수단으로 이용하는 도시국가간 싸움도 소금전쟁이었다.

또한 세계 대부분 나라들이 소금을 전매사업으로 생산과 분배를 통제하고 있다. 사람은 음식을 먹지 않아도 오래 버틸 수가 있지만 소금과 물이 없이는 며칠을 버티기 어렵다.

미네랄이 풍부한 좋은 소금은 우리몸의 여러 가지 기능을 유지해주는 꼭 필요한 물질로 세포막 전위차의 유지, 체액의 삼투압 유지, 신경세포의 신호전달, 영양소 흡수 등 인간의 생명유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혈액과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해 주며, 당뇨와 비만을 예방해줌은 물론 황산화력이 풍부하다.

이에 WTO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은 5g이다. 한편 우리나라 성인의 평균 소금섭취량은 하루 13.5g이다.

“흰소금은 사람을 서서히 죽게 만드는 살인소금이다“라는 연구결과 발표와 같이 인공화학염인 정제염과 자연치유력을 향상시켜주는 자연염 천일염을 구별하여야 한다.

천일염도 바다가 오염되어 있어 비소 같은 중금속 등 독성물질 및 불순물이 들어 있음으로, 황토흙 토판에서 생산된 토판천일염의 간수를 빼낸 후 구어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을 이용한 자연건강법은 인체 스스로 건강을 회복 할 수 있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으로 가임기여성 건강, 신생아건강, 잔병치레 없는 아이 건강, 아토피에방과 치료, 열감기대처, 몸과 마음 튼튼한 청소년 만들기, 기침해소, 정서불안증세해소, 비염 축농증 중이염 대처, 직장인 피로회복 및 정력증진효과, 탈모증 예방과 근원치료효과, 위벽보호 및 알코올해독, 노화방지, 감기몸살 대치, 무좀 및 주부습진 완치 효과, 식품속 독소 해독, 치매와 풍예방, 노안예방 및 시력보호, 잇몸건강관리, 화학조미료 독 중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그러면 이 지구상에 미네랄이 풍부한 가장 좋은 소금은 무엇인가? 건강에 좋은 소금은 우리나라 신안앞바다와 서해안 갯벌의 천일염(바닷물 속 염분 78%, 염화마그네슘 6%, 황산칼륨 4%, 염화칼륨 2%, 칼슘, 스트론툼, 철, 망간, 아연, 구리, 브롬, 리툼)을 말할 수 있겠다.

그러나 주의 할 점은 5년 정도 간수를 뺀 천일염이어야 중금속오염으로부터 해방 될 수 있을 것이다. 또는 황토소금이나 죽염이 건강을 지켜주는 소금이다. 단 1400-1600도 고온에서 구운 소금이어야 한다.

죽염도 가짜가 너무 많은 세상이다. 세계의 유명 소금생산지는 호주의 담피어 천일염전, 이스라엘 사해의 염수호, 미국 그레이트솔트호의 염수호, 중국 심해정의 소금우물, 유럽의 다단계 증발식 유기농소금, 폴랜드 비엘리츠카 소금광산, 페루 살리나스의 소금밭, 한국서해안염전 등이 있으며, 세계의 최고의 소금이라고 선전하는 소금으로는 이타리아 라비다 시솔트, 프랑스 르트레저 셀그리스 유기농소금, 일본 유키시오 미네랄 최다함유소금(18종함유), 일본 누치마스 생명의 소금, 호주 레이크솔트, 영국말돈시솔트, 프랑스 게랑드소금,(1키로 8만원), 포르튜갈 솔트크림, 한국의 죽염(일명 귀족소금), 히말라야 핑크소금, 안데스 미네랄 핑크 소금등이 있다.

우리는 3가지가 매주 중요한 3금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바로 지금(NOW), 현금(MONEY), 소금(SALT)이라고 한다.

앞서 밝힌바와 같이 우리는 미네랄부족으로 각종 질병에서 시달리고 있다. 특히 암환자들은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여한다.

그러나 80종이상의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하려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우리가 병안걸리고 건강하게 살려면 기본적으로 발아현미잡곡식을 기본으로 효소가 풍부한 발효식품과 피를 맑게하고 장을 깨끗게하는 미량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