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4월 30일 자신의 믿음대로 산다.
[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4월 30일 자신의 믿음대로 산다.
  • 파이낸셜리뷰
  • 승인 2019.04.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치 네가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라. 마치 네가 영원한 삶을 살 것처럼 오늘을 배우라.

- 마하트마 간디 -

[파이낸셜리뷰] 자신의 믿음대로 살며 행운의 기회를 잡았던 월트 디즈니(Walt Disney)는 비저너리(visionary) 리더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다. 세상에는 불가능한 꿈을 꾸고, 그 꿈을 좇으며 마침내 그 꿈을 실현하는 인물이다. 농장의 머슴으로 일하면서도 미술에 관심을 가졌다. 남과 똑같은 시각이 아닌 상상력으로 즐기면서 그렸다. 그러나 처음엔 그의 상상력을 대접 받지 못했다. 만화가로 활동했을 때 “당신은 창의적이거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전혀 없으니 신문 편집자로나 일하시오”라는 평을 듣기도 하였고, 하지만 확신에 찬 그의 꿈은 차고에서 미키 마우스를 탄생시켰다. 디즈니의 10가지 경영법칙은 다음과 같다.

1. 모든 사람의 꿈을 실현시켜라.

2. 자신의 믿음대로 살아라.

3. 고객이 아니라 초대한 손님이다.

4. 하나를 위한 전부, 전부를 위한 하나.

5. 영광을 함께 나누는 파트너십.

6. 용기 있게 마지막까지.

7. 실천 하고 실천 하고 또 실천하라.

8. 당신의 코끼리가 날도록 하라.

9. 스토리보드로 마술을 걸어라.

10. 비즈니스 모델과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기업문화와 추진력과 가장 작은 것이 중요하다. 기본을 중시하라

체코의 작가 하셰크 [Hašek, Jaroslav, 1883~1923] 사망.

체코의 소설가로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종군기자로 활동했으며 대전 후 부르주아지 계급을 풍자하는 작품을 집필하였다. 봉건제도에 대해 풍자와 야유를 퍼부었으며 유머 넘치는 풍자적인 작품을 계속 집필하다가, 장편소설인 ‘세계대전 중의 용감한 병사 슈베이크의 운명 Osudy dobrého vojáka 泫vejk za světové války’(4권:1923∼1930)에 의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지만, 집필 도중 죽어 미완성인 채 끝났다. 갖가지 실수를 저질러 혼란을 일으키는 유머러스한 주인공 슈베이크의, 얼른 보기에 부조리한 행동은 사물의 본질을 어김없이 파헤쳐서 당시의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군대와 사회의 모순을 날카롭게 그려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