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67편
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67편
  • 강상빈 박사
  • 승인 2021.04.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병에 걸리는가?

10년, 20년 전에 물을 휘발유보다 비싸게 사먹는 날이 올 줄 예상했는가?

그러나 작은 패트병 (500ml) 한 병 값이 최저 500원부터 1,000원 이상 하는 것도 있다. 물이 휘발유 값과 맞먹거나 오히려 휘발유보다 더 비싸다. 또한, 요즘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과 식당을 찾아 보기도 상당히 어렵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 이유야 어찌되었건 가정으로 공급되고 있는 물을 믿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정수장에서 공급되는 수도물이야 문제가 없지만 송수관과 저수조의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우리는 너무나 많이 보아왔기 때문이리라.

대기 환경도 예사 일이 아니다. 자동차 매연, 미세 먼지, 중국에서 불어 오는 황사에 섞여 우리나라를 뒤덮는 오염 물질 등…. 또한 아파트 실내 공기 오염도 심각한 수준이라는 보도를 접한 것도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대기 오염과 화학비료, 농약 살포에 의한 토양의 산성화와 오염도 심각하여 요즘 생산되는 야채 속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이 과거에 비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는 발표도 이미 접해본 터이다. 그러니 야채와 과일을 아무리 열심히 먹는다 하더라도 우리 몸에 필요한 일일 권장 영양소 섭취량에 항상 미치지 못하는 것이 당연한 현실이 되어 버렸다.

한편, 현대인들의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의 문제 또한 심각하다. 비만은 만병의 원인이자 질병(사망)의 시작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있기도 하다.

비만에 관해서는 영양과 질병 항목에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근원 요소를 살펴볼 때 현대인들은 복잡한 유전적인 소인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생활 습관병에 걸릴 가능성과 확률이 대단히 높은 환경과 여건 속에서 살아 가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 수가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