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68편
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68편
  • 강상빈 박사
  • 승인 2021.04.1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렇다면, 대책은 무엇인가 ?

개인이 세상의 환경을 바꾼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개인 생활 환경을 스스로 개선시켜 나가는 수 밖에 도리가 없을 것입니다. 여건이 된다면 공기 좋은 곳, 물 맑은 곳에 가서 살면 되겠지만,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따라서, 품질 좋은 공기 청정기와 정수기를 사용하여 공기와 물의 환경을 개선시켜나가면서 항상 긍정적인 사고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심신을 건강하게 다스리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의 자의적인 판단과 상식으로 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한편, 성인병의 최대 발병 원인을 제공하고 있는 먹거리와 식습관에 대해 나름대로 상당한 지식을 갖추어 대처하면 좋은 식습관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위주의 식단, 고칼로리식습관에서 벗어나기, 제철에 생산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 규칙적인 식사,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등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잘 가꾸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생활 여건과 환경적인 제약이 있기 때문에 일단은 본인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으로 노력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기농으로 재배하여 생산된 권위 있는 영양보조식품 등을 통해 평소에 부족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및 필수 아미노산 등을 보충 섭취함으로써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과잉 공급 식습관에 잘 대처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건강보조식품 항목을 참조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